CNBC 기타 메뉴
무료종목진단
씽 전문가방송

시냅틱스 "MS윈도우 8서 최첨단 터치기술 기대하세요"

박춘호의 생생투자쇼

sbs cnbc 뉴스

팝업보기


<기자>

모바일 솔루션 업체 시냅틱스(Synaptics)는 노트북에 들어가는 터치패드 뿐 아니라 스마트폰에서부터 태블릿 PC 에 들어가는 터치스크린을 제조하는 회사인데요. 최근 이런 기기들의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면서 지난 3개월간 주가가 46%나 올랐습니다. 내년 출시 예정인 신제품과 시냅틱스의 핵심 터치기술이 들어가는 '윈도우 8'에 출시를 맞아 내년에는 더 좋은 수익을 낼거란 전망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CNBC가 시냅틱스의 CEO 릭 버그먼에게 그 비결을 물어봤습니다. 영상으로 확인하시죠

 

[CNBC 주요내용]

 

<릭 버그만 /Synaptics, CEO>
태블릿 시장을 겨냥한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내년 쯤 되면 상당히 파격적인 디자인을 선보일 전망입니다. 저희는 휴먼 인터페이스 분야에서 매우 독보적인 기술을 가진 회사입니다.

 

말씀 드린대로 노트북 분야에서 65~70%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이 분야에서 배운 많은 기술을 태블릿과 휴대폰 분야에 적용시키고 싶습니다. 이 모든 것은 휴먼 인터페이스를 좀 더 쉽고 편리하고 가볍고 높은 전력 효율성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겁니다.

 

저희가 개발한 칩 속에 모든 기술이 함축되어 있습니다. 올해 성장률은 한자리에 그쳤기 때문에 약간 실망스럽기는 하지만 이전의 10,20% 성장률을 되찾을 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중요한 변곡점 중 하나는 MS의 '윈도우 8' 출시입니다. 그간 가장 성대한 론칭이 될 전망입니다. Synaptics 의 가장 강점인 '터치'에 가장 유용하게 쓰일 운영체제입니다. 일년안에 이러한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길 바랍니다)

최종편집 : 2011-11-09 14:37


주요 시세

SBS CNBC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SSing 문자 한통으로 종목 진단을! #3698 (유료 100원)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