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C 기타 메뉴
무료종목진단
씽 전문가방송

"서머랠리를 즐겨라"…후끈 달아오를 종목 TOP6

▷클로징벨


■ 트레이더에게 듣는다 - 박지영 하나대투증권 부부장

외국인은 1천억원 정도 순매수를 했고, 기관은 지수가 오르면서 샀던 물량을 내놓고 있다. 전기전자, 자동차 위주로 살펴봐야 하고, 7월 1일 전기값 인상이 계획돼 있기 때문에 전기료 인상 수혜 종목인 한국전력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했다.

최악 모면한 유로존…안도랠리 진행

17일날 그리스 사태가 잘못돼 주가가 떨어질 것을 걱정했지만 우려하는 악재는 없었다. 1900p까지 올라가서 이제는 팔아야 하는 않을까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텐데, 오히려 7, 8월경에 주가가 2000p 이상 올라가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다.

◇ SK 하이닉스

주식 80% 현금 20% 전략으로 전기전자, 자동차, 전력 쪽에 유틸리티로 구성했다. 전기전자 업종은 삼성전자가 움직여야 하는데 아직까지는 조금의 매수가 들어오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현재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SK하이닉스를 적극 추천한다. D램 가격이 마침 반등을 했고 미국 IBM과의 차세대 반도체 사업 제휴등을 통해 충분히 떨어졌다가 오르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목표가 29,000원도 높지 않은 가격이 아닌가 판단한다.

◇ 현대모비스

자동차쪽에선 삼성전자와 마찬가지로 현대차 기아차는 덜 움직이는 것 같고, 상대적으로 많이 빠졌던 현대모비스가 먼저 움직이고 있다. 외국인과 기관의 쌍끌이 매수가 나오고 있고, 워낙 1분기 실적이 나쁠 것으로 예상을 했기 때문에 2분기 실적이 나오면 목표가 35만원에 근접하는 수준인 30만원을 충분히 넘어설 수 있을 것으로 본다.

◇ 한국전력

오늘 편입한 종목은 한국전력인데 오늘 천원까지 올라가면서 23,850원을 기록하고 있는데, 전기료가 7월 1일로 인상이 예정되어 있는데 최근 3~4년 동안 전기료가 오르지 않았다. 소송까지 갔던 전력이 있기 때문에 이번 전기료 인상분 부터는 탄력적으로 전기료 인상이 현실화되지 않을까 한다. 수입해서 전기를 생산하는 나라인데 전기값이 터무니없이 싼 상황이다. 7월 1일을 기점으로 누적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본다. 전기료 인상이 된다면 한전 목표가 3만원 까지는 무난히 오를 수 있을 것 같다. 전기료 인상 꾸준하게 이루어진다면 코스피 지수와 무관하게 35,000원 까지도 올라가지 않을까 한다.

◇ 두산중공업

이와 더불어서 전기, 전력이 부족한 상황이기 때문에 발전소를 더 지어야 할 것이다. 두산중공업 최근 반등하고 있는데 주봉이나 월봉을 보면 최근 상승은 미미하다. 따라서 두산중공업 같은 종목도 포트에 넣어 관심있게 지켜보자.

◇ IB스포츠

IB스포츠는 런던올림픽 7월 27일로 한 달 남짓 남았는데 그 사이에 한번 움직일 것으로 본다. 아직까지 선거나 엑스포 등 여러가지 정치적인 이슈로 인해 움직임이 없는데 가시화되는 6월말이나 7월초 정도에 움직임있지 않을까 싶다. 2,400원 대에서 선취매 전략도 좋아 보인다.

◇ 젬백스

젬백스도 완만하게 오르고 있다. 36,000원대에서 큰 움직임이 없지만 가시적인 성과 리포트나 이런 것들이 완료되면서 주가가 급등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IB스포츠는 한 달 정도, 젬백스는 중장기 6개월 정도 본다면 큰 수익률을 올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런 종목들은 10%씩, 나머지 SK하이닉스, 현대모비스, 한국전력, 두산중공업과 같은 종목들은 20% 가량 포트에 넣어보자.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최종편집 : 2012-06-20 15:30



주요 시세

SBS CNBC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SSing 문자 한통으로 종목 진단을! #3698 (유료 1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