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C 기타 메뉴
무료종목진단
씽 전문가방송

[스탁킹]"기술도 수출" 씨티씨바이오, 실적 날개 달았네

▷클로징벨


김성진의 스탁킹  

불확실성이 높을수록 테마주들의 변동성은 위쪽으로 확대되고 있다. 외국인들이 관망하고 있는 상황에서 신고가를 형성하고 있는 종목이 있다면 스마트폰 관련주, 중국소비 관련주, 일부 바이오 관련주이다.

씨티씨바이오, 의약품 개량신약 기대해도 좋다!

최근 씨티씨바이오뿐 아니라 에스텍파마도 서서히 저점을 다지고 있는 국면이 나왔다. 바이오주 움직임이 다시 좋아지는 것으로 본다. 씨티씨바이오는 개량신약 기대감이 높다. 성장동력이 이제부터 본격화 되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내수시장 동물의약품은 안정적 캐쉬카우

동물의약품 부문 시장점유율이 워낙 넓기 때문에 이 부분은 안정적인 캐쉬카우 역할을 하고 있다. 즉 한쪽에서 돈을 벌면 이것을 다시 돈이 되는 사업으로 투자하는 것이 씨티씨바이오의 장점이라고 본다. 동물의약품 사업에서 돈을 벌고 향후 돈이 될 만한 인체의약품으로 투자하는 구조, 이것은 워렌 버핏이 보험에서 돈을 벌어서 다른 부문에 투자하는 구조가 비슷하다.

씨티씨바이오, 씨티씨자임 중국판매 허가 획득

동물들이 먹는 먹이에 일종의 효소첨가제를 넣게 되는데 이 씨티씨자임의 중국 시장규모가 상당히 크다. 최근 씨티씨바이오가 중국 진출에 성공했다. 따라서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성장성도 상당히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국 동물의약품 시장은 국내의 10배 이상

동물의약품 시장규모를 중국과 국내로 비교하면, 전세계적으로 중국이 13% 정도 차지하고 있다. 중국은 국내 대비 10배 이상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씨티씨바이오는 상당히 매력적이라 판단한다.

리베이트 규제·정부 가격규제로부터 자유로워

글로벌 제약산업의 큰 이슈를 보면 약가인하 압력인데 이 부분을 피해갈 수 있는 것이 제네릭의약품이다. 약가인하에서 자유롭다는 것, 정부 정책과 맞서는 부분이 아니라는 것도 특징이다. 또 자체 영업조직이 없기 때문에 병원과의 리베이트 압력에도 자유로울 수 있다.

개량신약 해외 모멘텀?

동물의약품만 보면 씨티씨바이오는 매력이 없을 텐데 기존의 안정적인 부문에서 고성장 부문으로 진입하게 된다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바로 신체 의약품 부문으로 발기부전, 조루증 치료의 개량신약 개발에 성공했다는 것이다.

시티씨바이오의 제네릭의약품 기술 매출 동향

씨티씨바이오의 장점은 기술을 수출한다는 것이다. 기술을 매출로 인식한다는 것인데 SK케미칼을 비롯해서 휴온스, 동국제약 할 것 없이 회사 대부분의 매출관련 기술이 씨티씨바이오 기술이기 때문에 매력적이다. 산업 자체가 커지고 있고 기술력 매출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은 장점이다.

시티씨바이오, 올해 영업익 130~140억 가능할 듯

앞으로 동물의약품에서 인체의약품으로 매출이 빠르게 확대 될 것이다. 올해 회사 전망치를 보면, 매출액 1030억 정도, 영업이익은 보수적으로 110억 정도를 제시했다. 1분기 영업실적이 46억을 기록했기 때문에 회사측 가이던스는 충분히 넘어설 것으로 전망한다.

성장동력 확보로 사상최대 실적 예상

인체의약품이 2011년까지 12% 정도였는데 향후 2~3년 안에 35%까지 끌어 올릴 계획이다. 케파도 완성됐고 이 부분에서 이익률 자체가 높아질 것이다. 주봉차트를 보면 박스권 돌파 상향 시도를 하고 있다는 점을 주목해 보자. 현재 13,500대 정도에서 매물대가 있기 때문에 이 가격만 돌파한다면 이제는 개량신약과 관련된 부분에서 서서히 시장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본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최종편집 : 2012-06-27 16:22


김성진

김성진 메일

┗ 이전 방송 / 기사 무섭게 팔아치우는 외인, 골라담는 종목 코스닥에 있네

편집자주

현 SBS CNBC 애널리스트, 밸류앤파트너스 법인자금운용, 엔위드인포 RMS 운용, 하나대투증권, 하나캐피탈 RMS상품운용 ㅁ저서 : 승률100%도전하는 성장형가치투자법


주요 시세

SBS CNBC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SSing 문자 한통으로 종목 진단을! #3698 (유료 100원)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