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C 기타 메뉴
무료종목진단
씽 전문가방송

[톡톡뉴스] 갤럭시S3 잘나갈수록 SK하이닉스 '쾌재' 이유는?

▷오프닝벨


■ 이동헌 SBS CNBC 애널리스트

[매일경제]
중국·유럽, 기준금리 동시 인하


중국과 유럽 동시에 금리를 인하했다. ECB는 기준금리를 0.75%로 내렸고 중국도 역시 금리를 내렸다. 경기부양에 대한 강력한 의지로 볼 수 있다. 특히 중국 같은 경우 한 달새 금리를 두 번 내렸다. 중국이 경기둔화에 대한 리스크를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경착륙 방지를 위해 빠르게 대응했다고 볼 수 있다. 

ECB의 경우 기준금리를 0.75% 내렸지만 예금금리 같은 경우 기존 0.25%에서 제로 금리로 낮췄다. 이는 ECB가 돈을 풀고 시중에서 다시 ECB에 돌아오는 것을 막기 위한 방안이다. ECB의 유동성효과는 가계와 기업쪽으로 가게 될 가능성이 크다. 영국 중앙은행도 돈을 풀었는데 우리나라 돈으로 환산하면 약 88조 원이라는 엄청난 돈을 풀었다. 하지만 ECB의 결정이나 글로벌 공조들이 시장이 기대한 것 보다 약하다. 국채매입에 대한 언급이 없었고, 향후 유럽 리스크가 계속될 것이라는 발언도 나왔기 때문에 시장을 움직이기엔 역부족이었다.

◇ "美 QE3 기대로 추세상승 가능할 것"

이제 미국의 비농업 고용지수가 중요하다. 오늘 ADP 민간 고용지표는 예상보단 좋게 나왔다. 하지만 여전히 절대적인 수치상으로는 안 좋은 상황이다. 이에 대해서 미국 연방준비위원회에서 이를 어떻게 받아들이는 지가 중요할 것이다. 만약 지표가 나쁘게 나왔다면 3차 양적와화 기대가 높아지며 시장은 오히려 올랐을 것이다.

그래도 향후 옵션만기일까지는 점진적으로 상승할 전망이다. 1900선까지는 도달할 것으로 보고 있는데 그 이유는 여전히 미국의 실업률은 높은 수준이기 때문이다. 주간 실업률 수당 건수가 나아지긴 했지만 단기적인데다, 미국 전체적으로 8.2% 수준을 유지한다면  버냉키는 여전히 3차 양적 완화를 할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추세 상승 추세인 것으로 보이며 그 후엔 추가적 돌파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동아일보]
갤럭시S3 LTE 조기 판매


국내 유통사 3사를 통해서 갤럭시S3 LTE가 9일 조기 출시된다고 한다. 중요한 것은 25일 갤럭시S3 3G 모델이 나왔다는 것이다. 하지만 아무래도 소비자들은 3G보다 빠른 LTE를 선호한다. 3G모델보다 탑재되는 D램 용량이 약 2배 정도이기 때문이다.

◇ D램 수요 늘어나 SK하이닉스 '수혜'

갤럭시S3 전세계 판매에 대해서 여러 가지 수혜주가 많이 나왔는데, 갤럭시S3 LTE폰으로 D램 수요가 늘어난다는 측면에서 SK하이닉스를 주목해야 할 것이다. 삼성이 갤럭시S3에 대해서 생산량을 20% 정도 증가시킬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갤럭시S3의 판매량 성장과 늘어난 D램 탑재량에 전반적으로 메모리업계엔 호재로 봐도 좋을 것이며 최대 수혜주는 SK하이닉스로 보인다.

SK하이닉스의 2분기 영업이익은 2500억~3000억 사이로 예상하고 있다. 2분기는 예상보다 눈높이가 낮춰졌고, 3분기부터 2500억~3천억정도의 영업이익 전망된다. 주가는 적자에서 흑자로 턴어라운드하는 시기에 급격한 상승세를 보이므로 주목해야 한다. 게다가 공매도로 인해서 많이 빠졌던 SK하이닉스의 수급적인 반작용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최종편집 : 2012-07-06 11:25


이동헌

이동헌 메일

┗ 이전 방송 / 기사 삼성전자 2분기 실적 사상최대…"하반기도 갤럭시S3 믿어라"

편집자주

하나은행 본점 영업1부 (PB센터 골드클럽), 하나대투 Wealthcare 센터 주식클리닉 개발 및 시스템 포트폴리오 운영, 하나대투 리서치 투자정보팀 연구원, 하나대투 리서치 스몰캡팀 연구원, 전문 분야 : 시황 및 전략/기업 분석, 현 SBS CNBC 애널리스트


주요 시세

SBS CNBC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SSing 문자 한통으로 종목 진단을! #3698 (유료 100원)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