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C 기타 메뉴

'안정적 수익' 자산주에 '기대만발'…한진, 더 담아볼까

▷클로징벨


■ 정영훈 솔로몬투자증권 오목교 wise class 팀장

어제 오후부터 시작해서 증시에 폭풍우가 몰아치고 있는 상황인데, 지금 시장에서 대부분의 종목들이 오늘 오전장에 급락세를 연출하면서 좋지 못한 흐름을 보였다. 그렇지만 포트폴리오에 담겨있는 종목군들을 보면 알겠지만, 크게 변동성이 높지 않았던 상황이었다. 역시 안정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종목군들로 구성한 탓에 이런 시장에서도 강하다고 본다. 금일도 그대로 포트폴리오를 유지할 생각을 가지고 있고, 투자자들도 크게 부담없이 계속해서 가져가도 좋겠다.

○ KODEX 레버리지 - 보유

처음 들어갈 당시부터 1800~1900선 사이에 두고 단기 트레이딩 관점으로 대응하겠다고 했었다. 전일 1800선 이탈하면서 금일 오전장에서도 1780선 부근에서 움직이고 있던 상황인데, 그렇기 때문에 1800 이하에서는 어느 정도 매수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하는 판단에서 매수로 들어갔다. 오늘도 종가기준으로 매수를 하도록 하겠다.

○ 베이직하우스 - 보유

한진과 수산중공업, KODEX 레버리지, 이렇게 각각 10%씩 포트폴리오 비중을 늘리도록 하겠는데, 다만 베이직하우스는 2분기 실적에 대한 우려감이 있기 때문에 잠시 보류를 하겠다. 그렇지만 매수가 대비해서 보합권에서 움직이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당분간 지켜 보도록 하겠다.

○ 수산중공업 - 보유

수산중공업은 역시 오늘도 강한 흐름 보여 주고 있다. 경기 변화에 민감하지 않은, 대기업 비중이 낮은 중소형주라는 점에서 현재 시점에서 좋은 흐름이 이어지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다. 실적도 2분기가 계절적 성수기이기 때문에 2분기 실적에 대한 기대감도 높은 시점이기 때문에 투자자 입장에서 당분간 매수를 해도 좋지 않을까 한다.

○ 한진 - 보유

종목군들 중에서 집중적으로 주목하고 있다. 역시 유럽 재정위기에 따른 경기침체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앞으로 대안은 자산주 쪽으로 관심이 몰리지 않을까 한다. 무엇보다 안정적이고 탄탄한 기업가치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앞으로는 자산주에 대한 주목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본다면 이 종목을 꾸준히 포트폴리오에 담아가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앞으로 어느 정도 자산가치 상승 효과가 부각된다면 탄력적인 주가 상승도 예상하고 있기 때문에 금일 비중 늘리도록 하겠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최종편집 : 2012-07-13 15:48



주요 시세

SBS CNBC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SSing 문자 한통으로 종목 진단을! #3698 (유료 1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