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C 기타 메뉴
무료종목진단
씽 전문가방송

"충분히 싸다" 엔씨소프트, 한번 들어가 볼까?

▷클로징벨


■ 정영훈 솔로몬투자증권 오목교 wise class 팀장

○ KODEX 레버리지 - 보유

KODEX 레버리지는 1800~1900포인트 정도 박스권을 예상한 단기 트레이딩으로 접근하겠다고 했는데, 역시 그 부분에 대해서 변화는 없다. 1800 이하에서는 저가 매수에 나설만한 기회라고 생각한다. 

○ 베이직하우스 - 보유

베이직하우스는 3% 가까이 상승하고 있는데, 낙폭 과대주라는 점에서 가격메리트가 높은 시점이다. 2분기 실적에 대한 부분은 시장과 마찬가지로 좋지 못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하반기에 어느 정도 실적 개선 기대감이 있다. 그리고 중국 경기부양에 대한 기대감이 남아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여기에 초점을 맞춘 투자를 해야 하지 않을까 한다.

○ 수산중공업, 한진 - 보유

충분히 목표가까지 도달하지 않을까 한다. 최근에 주가 흐름이 좋지못한 상황이다. 코스피 지수가 현재 20포인트를 하회하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에 수산중공업이나 한진은 주가 동향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시장 대비해서 강한 흐름을 보여 주고 있다.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 가고 있는데 수산중공업은 실적이 받쳐주는 종목이라는 점에서 앞으로 계속해서 좋아질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시장과 상관없이 앞으로도 좋은 모습보이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다. 

한진은 대표적인 자산주라고 할 수 있다. 시장이 계속해서 경기침체 상황으로 이어지면서 주식시장도 침체가 이어지고 있는데, 이런 상황일 때는 과거를 봤을 때 안정적이고 탄탄한 기업가치를 보유하고 있는 자산주들이 주목받았다는 점에서 한진도 계속 부각되지 않을까 한다. 현재 PBR 0.3배 수준의 역사적인 저평가상황에서 대한항공 지분가치, 보유 부동산, 서울고속버스터미널 지분 등의 자산가치가 높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이 부각된다면 앞으로 탄력적인 주가 상승도 기대해볼 수 있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보고 있다.

○ 엔씨소프트 - 편입시도

엔씨소프트는 지금 낙폭 과대국면이라고 할 수 있다. 전일 7% 이상 급등이 나왔다. 205,000원 정도 매수가를 제시했었는데 그 부분에 도달을 못하면서 아쉽게도 편입에 실패한 상황이었다. 하반기에는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있기 때문에 지금이 저점매수의 기회라는 의견이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엔씨소프트는 워낙 루머도 많은 상황이고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기는 하지만 철저히 가격적인 측면에서 접근하자고 한다면 지금 52주 최저가 부근에 도달한 상황이기 때문에 20만 원 부근에서는 가격메리트가 높지 않나 한다. 그렇기 때문에 20만 원 초반에서는 단기 트레이딩 관점으로 접근할 생각이다. 내일부터는 재차 매수시도를 하려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매수가 보고 한번 대응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한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최종편집 : 2012-07-18 15:23



주요 시세

SBS CNBC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SSing 문자 한통으로 종목 진단을! #3698 (유료 1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