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C 기타 메뉴
무료종목진단
씽 전문가방송

日시청률 검증된 애니 '곤' 출격…대원미디어, 언제 담을까

▷클로징벨


■ 조윤석 SK증권 테헤란로지점 과장

○ 미디어플렉스 - 이익실현


목표가에 도달했다. 계속 강조했던 모멘텀인 도둑들 흥행몰이 지속 여부가 관건이다. 미디어플렉스의 다음 저항선이 3천 원대로 굉장히 높은 가격이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저항선이나 지지선을 설정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고 본다. 지금은 뉴스플로우에 집중을 많이 해야 겠다. 250만 명 가까이 관람객수가 기록됐다. 현재 기상 상태가 안 좋기 때문에 극장 관람객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여서 도둑들들의 흥행은 조금 더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미디어플렉스도 전일 상한가를 기록했지만 오늘도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원인 중 하나라고 본다. 아직까지 갖고 계신 분들은 미디어플렉스를 적극적으로 매도할 때는 아니라고 본다. 비중 조절 정도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오히려 도둑들에 대한 강한 모멘텀을 확인할 수 있는 시장이라고 보기 때문에 신규로 들어간다면 조금은 포트폴리오에 편입해도 괜찮아 보인다.

○ SK이노베이션 - 보유

실적이 발표됐다. 재고손실에 의한 적자였다. 결과적으로 그것들은 유가가 회복되고 상쇄되면 다시 한번 실적은 원상태로 돌아올 수 밖에 없는 회계상의 문제였을 뿐이다. SK이노베이션은 일회성 악재에 노출됐기 때문에 악재 노출이 오히려 단기적인 상승 흐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점에 모멘텀을 착안했다. 3분기부터는 오히려 유가가 반등을 시작할 것이고, 정재 마진도 개선될 예정이다. 그렇다면 SK이노베이션은 2분기보다는 극적으로 실적이 회복될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 3분기에 6천억이 넘는 영업이익이 예상되고 있기 때문에 당연히 매수포지션을 유지해야 된다는 개념으로 접근했다고 보면 되겠다.

○ 두산중공업 - 신규

가장 중요한 것은 발전플랜트 부분이다. 플랜트 쪽에서도 두산중공업이 계속 투자를 많이 했던 부분은 발전쪽이었다. 그렇기 때문에 원천기술 확보를 계속 했었고 그에 따른 결과를 이제야 누리기 시작했다고 생각하면 되겠다. 게다가 해외매출 비중이 지속적으로 확대되면서 매출액 부분에서도 견조한 상태가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여러 나라들에 다변화된 매출처가 확보되어 있어서 두산중공업은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발전플랜트 쪽에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편입하려고 시도하고 있다.

○ 대원미디어 - 신규

가장 큰 장점이 있다. 모멘텀이 준비되고 있는데, 8월 말쯤에 EBS에서 '곤'이라는 애니메이션이 시리즈물로 드디어 정규방송을 시작하게 된다. 27일 시작하게 되는데, 그런 모멘텀이 확보된다면 대원미디어는 한단계 레벨업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미 곤이라는 애니메이션은 일본에서 후지TV 등에 상영이 되고 있기 때문에 그에 따른 시청률이 이미 검증된 상태이다. 국내에서도 특히 어린이들이 좋아할 것으로 보고 있다. 그에 따른 상품관련 매출이 많이 일어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그렇기 때문에 대원미디어는 8월까지 꾸준히 상승세를 유지하지 않을까 보고 한다. 그러면서 눌림목 시에 매수해서 장기투자할 수 여건을 만들어 보려고 편입시도 중이다.

○ 비에이치 - 보유

비에이치는 우선적으로 더 끌고 갈 것이다. 가장 중요한 지지선 7천 원이 무너졌을 때 손절라인을 아래로 내려서까지도 보유하려고 했다. 현재 상태는 코스닥 분위기도 반영하고 있지만, 일정 부분 차익실현이 나오고 있는 수급적인 문제라고 판단하고 있다. 회사 자체는 전혀 문제가 없기 때문에 오히려 지금은 매수 쪽을 적극적으로 유지할 생각이다. 만약에 다른 종목들이 편입이 안 되고 현금비중이 높아졌을 때는 비에이치에 대한 투자 포트폴리오 비중을 더 높일 예정이라는 점 강조하겠다.

○ 호남석유 - 보유

호남석유는 낙폭과대, 그리고 SK 이노베이션과 마찬가지로 더 이상 나올 수 있는 악재가 없다는 포인트로 말했었다. 중국의 금리인하 사이틀, 특히 중국의 화학수요가 글로벌 석유화학 수요를 대변한다고 볼 수 있겠다. 그런 것들이 하반기로 진행되면서 강조될 것으로 본다. 당연히 호남석유에서 만드는 범용상품 같은 경우 가격이 강세를 보일 수밖에 없다. 이 정도로 유가가 안정화되어 있다면 그에 따른 스프레드가 늘어나기 때문에 영업이익 측면에서도 급격한 증가가 있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호남석유도 여전히 롱포지션 유지하는 것이 맞다고 보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최종편집 : 2012-07-30 15:16



주요 시세

SBS CNBC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SSing 문자 한통으로 종목 진단을! #3698 (유료 100원)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