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C 기타 메뉴
무료종목진단
씽 전문가방송

8월 증시 1900선 돌파한다는데…지수 오를수록 현금 챙기세요


트레이더에게 듣는다-차성인 솔로몬 투자증권 압구정 금융센터 차장

지난 일주일 동안 외국인들이 약 1조5천억 원의 순매수기록을 했다. 오늘 드라기 쇼크로 외국인들의 매도가 얼마나 나올지에 대해서 눈여겨 봤는데 의외로 외국인들의 매도가 900억 정도로 그다지 크지 않았다. 그동안 순매수한 금액에 비해 적은 순매도 규모가 나오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시장을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다.

시장은 그동안 ECB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승을 했는데 일단 그 기대감이 꺾이는 모습이기 때문에 다음 주에도 조금더 조정을 받는 모습이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8월 어디까지 오를까

월봉차트를 보면 상승과 하락의 삼각형 패턴을 만들어가면서 지난 5, 6월, 7월 3개월간 1780선에서의 지지가 확인했다. 따라서 8월에는 1930~1950 상단을 다시 한번 돌파하려는 시도가 나올 수 있다. 1980선 정도의 하락추세선을 벗어나지 못하는 한계 속 박스권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9월 정도돼야 FOMC,독일 헌법재판소의 ESM에 대한 합헌결정을 앞두고 있기 때문에 이 결정에 따라서 유동성 랠리가 다시 한번 올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8월에는 역시 1930선정도의 상단돌파 시도가 한번 더 이어질 것으로 보여진다.

○ 여전히 변동성장, 투자전략 어떻게

1900을 노리는 저가 매수를 한다고 하더라도 수익률 자체적으로 본다면 먹을거리가 없는 장세이기 때문에 1850 이하에서는 현금을 확보하면서 기다려보자. 1850선 아래에서 계속해서 변동성이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충분히 매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것이다.

삼성전자 같은 경우 바닥에서 상당부분 올라와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상승보다는 조정을 받는 모습을 보여 줄 것으로 본다. 또 자동차 역시 마찬가지이고 따라서 낙폭과대 업종 중에서 많이 빠져있던 업종 오늘 같은 경우 제일제당을 보면 올라오고 있는데 낙폭 과대했던 종목들이 올라오는 상황이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 트레이더가 꼽은 유망주

가스관련주를 눈여겨 보고 있다. 최근에 거래량은 많지 않지만 SK가스 같은 경우 바닥에서 큰폭 상승세보여 주고 있다. SK가스나 E1을 보면 우리나라 같은 경우 LPG 가스 수입을 SK가스와 E1을 중심으로 양분하고 있다. 최근들어서 LPG도입가 급락하고 있다. 3월에 톤당 1200달러가 넘던 수입가격이 최근엔 500달러까지 급락한 모습을 보여 주고 있고 셰일가스 개발로 가스수요 확대가 예상된다.

따라서 이에 따라서 영향력, 가스도입 가격은 많이 떨어졌는데 LPG 실제 판가는 그만큼 떨어지지 않고 있기 때문에 마진스프레드가 3분기에 확대되면서 3분기에 가스주들 실적이 급증할 것으로 보고 있다. 따라서 여기에 저평가 메리트와 고배당 관련된 배당주 움익임으로 SK가스, E1 계속해서 좋은 흐름 보여 주고 있는데 상대적으로 E1같은 경우 상승폭이 크지 않기 때문에 수익률 측면에서는 좋은 수익률을 예상할 수 있겠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길 바랍니다)  

최종편집 : 2012-08-03 15:35



주요 시세

SBS CNBC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SSing 문자 한통으로 종목 진단을! #3698 (유료 1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