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C 기타 메뉴
무료종목진단
씽 전문가방송

아이패드 킬러 등장…'갤럭시 노트10.1' 수혜주 꼽아봤더니

▷오프닝벨


■증시포커스 - 이동헌 SBS CNBC 애널리스트

○ 김승연 회장 '구속'…한화그룹주 영향은

김승연 회장이 1심 판결에서 구속이 결정되며 한화 그룹주들이 조정을 받았다. 서울서부지법 형사 12부는 회사와 주주들에게 수천억원의 손실을 끼친 혐의로 김승연 회장을 1심 선고 공판에서 법정 구속 판결을 내렸다. 향후 한화그룹의 항소가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한화그룹주 투자자 입장에서 펀더멘털 측면에서 큰 영향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김승연 회장의 구속은 오너십의 부재라는 점에서 심리적으로는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기업의 시스템 측면에서는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동안 순매수세를 지속 해 왔던 외국인은 전일 장에서도 한화에 대한 매수 공세를 계속 했다. 이 점을 통해 봤을 때 이번 사건이 중장기적인 펀더멘털의 훼손을 야기할 것이라고 볼 수 없다.

○ 삼성전자 '갤럭시노트10.1'…아이패드 긴장할까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 10.1(테블릿 PC)이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현재 태블릿 PC 1위는 아이패드다. 미국 소비자들은 아이패드를 단순한 스마트 기기가 아닌 PC의 중추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판단한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심리 속에서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 10.1이 인기를 얻는다면 PC시장의 패러다임 변화에 한 몫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 본다. 갤럭시 노트 10.1 은 펜으로 필기할 수 있는 태블릿 PC로 화면을 둘로 나워 이미지 편집과 검색 기능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소비자들이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10.1을 태블릿 PC로 인식하는 것이 가능해 진다면 PC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아이폰이 우세했던 스마트폰 시장에서 갤럭시 시리즈로 경쟁해 온 삼성전자가 이제 아이패드와 경쟁할 것으로 전망한다. 삼성전자의 PC시장 진출은 모바일 D램 구매 업체로써 변모함에 따라 관련 업계 수혜가 예상된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꼽을 수 있다. D램 가격은 8월을 저점으로 형성해 하반기에는 성수기를 맞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최종편집 : 2012-08-17 09:35


이동헌

이동헌 메일

┗ 이전 방송 / 기사 메디톡스, '차세대 메디톡신' 기대감…주가 꼭지일까?

편집자주

하나은행 본점 영업1부 (PB센터 골드클럽), 하나대투 Wealthcare 센터 주식클리닉 개발 및 시스템 포트폴리오 운영, 하나대투 리서치 투자정보팀 연구원, 하나대투 리서치 스몰캡팀 연구원, 전문 분야 : 시황 및 전략/기업 분석, 현 SBS CNBC 애널리스트


주요 시세

SBS CNBC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SSing 문자 한통으로 종목 진단을! #3698 (유료 100원)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