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C 기타 메뉴
무료종목진단
씽 전문가방송

내가 제일 잘나가… 중소형주 시대, 지금 필요한 건?

▷오프닝벨


■ 증권사 데일리 리포트

증권사들은 향후 발표될 미국의 경제 지표에 대해서 주목했다. 중립 이상의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이라는 전망을 제시했다. 유럽 경기의 바닥 찾기와 약달러 흐름으로 제조업지수 개선이 기대되고 2008년 금융위기로 인한 계절조정의 긍정적 효과가 4분기 전후의 경제지표에 반영 가능하기 때문이다.

신한금융에서는 중소형주 강세현상에 대해 설명했다. 대형주가 쉬어가는 구간에도 강했다는 점에서 이들 종목이 향후 장세를 이끄는 주역일 가능성이 높다는 의견이다. 코스닥과 중소형주의 움직임은 더이상 단기테마나 틈새가 아닌 추세적 요인이라고 판단했다. 올해 저점이후 미국시장의 업종별 움직임을 살펴보면 국내 중소형주의 강세를 설명할 수 있는 공통분모를 발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셰일가스 관련주, IT및 스마트관련 업종, 생명공학 업종, 엔터테인먼트 업종등을 공통된 키워드로 꼽았다.

이어서 중소형주 시대에 투자전략은 어떻게 가져가야 할지에 대해서 논했다. 미국을 비롯한 해외증시를 통해서 글로벌 트렌드를 파악하고 종목 접근시 시가총액이나 종목에 대한 묵은 통념을 버려야 한다고 했다. 종목의 시세를 크게 내는 다양한 원인이 있겠으나 그중에서도 특히 신성장 동력확보나 기존사업의 재발견 등이 이루어질 경우 그 상승의 정도가 더 크다는 점을 명심할 필요가 있다는 분석이다. 즉 세상의 변화와 기관의 관심이 맞물리는 종목들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 시기이기 때문에 향후 지수의 방향성보다 지금은 종목에 집중해야 될때라는 투자전략을 제시했다.

[대신증권] CJ제일제당 목표가:410,000원 매수
[신영증권] 대림산업 목표가:150,000원 매수
[대신증권] 두산 목표가:206,000원 매수
[동양증권] 기아차 목표가:113,000원 매수
[현대증권] 하나투어 목표가:83,000원 매수
[대우증권] 아시아나항공 목표가:9,000원 매수
[현대증권] LG디스플레이 목표가:41,000원 매수
[한국투자] 농심 목표가:330,000원 매수

▲ CJ제일제당
변동성이 큰 소재 및 국내사료 부문의 비중은 점차 감소하고 국내 가공식품 및 해외사료와 바이오의 입지 강화가 지속되며 중장기 체질 개선이 지속되고 있다는 판단이다.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 대림산업
사우디 대형 사업과 동남아 사업 추진으로 해외 수주 성과가 재개되며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는 의견이다. YNCC 흑자 전환과 건설 자회사의 실적 개선이 동반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 하나투어
국내 아웃바운드 여행산업의 성장구도가 완연히 복원된 데에 힘입어 실적 확대 추세가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시장점유율이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있고, 한동안 약화됐던 수익성이 2012년 들어 회복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 아시아나항공
국제 여객부분이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고, 화물 부문의 실적이 점차 저점을 찾아가고 있다는 분석이다. 더불어 재무구조의 개선이 꾸준히 나타나고 있는 점은 분명 긍정적인 상황이라는 판단이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최종편집 : 2012-09-20 09:42


정지은 메일

┗ 이전 방송 / 기사 "웰컴 왕서방"…중국 국경절 수혜주 잡아라

주요 시세

SBS CNBC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SSing 문자 한통으로 종목 진단을! #3698 (유료 1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