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시사

아빠 우리도 캠핑가요…'힐링' 필요한 당신 떠나라!

SBSCNBC 입력 : 2013-04-04 11:20수정 : 2013-04-04 11:20

SNS 공유하기


집중분석 takE '캠핑의 경제학'

4일 SBS CNBC '집중분석 takE'에서는 '캠핑의 경제학' 주제로 오익근 계명대학교 호텔관광학과 교수, 김현수 캠핑 코디네이터, 우석훈 경제학자와 함께 이야기를 나눴다.  

'X 25' 의미가 뭘까? 캠핑 열풍이 불면서 캠핑용품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캠핑용품 비싼 것, 저렴한 것의 총 구입비 차이가 무려 25배라고 한다.

캠핑산업의 규모는?

<오익근 계명대학교 호텔관광학과 교수>
수년 내 1조원 수준으로 급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고성장 산업이다. 캠핑문화가 급속도로 대중화되면서 캠핑용품, 아웃도어 의류 , 캠핑카, 먹거리 등의 관련 사업의 동반성장을 이끌어 2008년 700억원에 불과하던 캠핑시장 규모가 올해 4천억 원을 상회할 것으로 전망된다. 업계는 급성장 궤도에 오른 캠핑시장이 5년 이내에 1조원대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 캠핑관련 매출도 계속 증가하는 추세이다.

캠핑의 매력은?

<김현수 캠핑 코디네이터>
일상에서 벗어날 수 있고 자연을 즐기고 싶은 마음이 가장 크다. 소홀했던 가족과 친구, 연인, 지인들과 도란도란 모여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일상의 걱정거리와 머릿속에 복잡하게 자리 잡은 모든 잡념이 사라진다. 또 땅의 기운을 못 받는 콘크리트로 둘러싸인 도심을 떠나 자연 속 텐트 속에서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하룻밤을 자고나면 땅과 자연의 기운을 흠뻑 받아 몸에서 생동감을 느낀다. 이것이 곧 '힐링' 인 것이다.

'힐링' 캠핑이 각광받는 이유는?

<오익근 계명대학교 호텔관광학과 교수>
주5일 근무와 주5일 수업이 가장 큰 이유이다. 핵가족 중심의 여가활동 추세도 한몫 한다. 식구들이 텐트 안에서 생활하면서 서로 많은 대화시간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아빠가 직장 일로 식구들과 대화하는 시간이 적고, 아이들도 공부하느라 부모와 마주하는 시간이 적은 편이다. 그러나 캠핑은 좁은 공간에서 식구들이 오랫동안 지내므로 서로를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된다. 부모의 입장에서는 아이들을 더 잘 아는 기회가 되고, 아이들 입장에서는 부모와의 오랜 대화를 통해서 사랑을 느낀다. 캠핑은 '우리는 식구다' 를 절감하는 활동이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입력 : 2013-04-04 11:20 ㅣ 수정 : 2013-04-04 11:20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주요 시세

핫포커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