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금융

1년에 3만원이면 대리운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SBSCNBC 입력 : 2013-05-23 15:26수정 : 2013-05-23 15:26

SNS 공유하기


■ 집중분석 takE '주머니 속 경제' - 이인표 생활경제 큐레이터 

대리기사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는 현대인들. 하지만 대리기사로 인해 생기는 피해도 더러 있다고 한다. 그래서 대리기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 대리운전 사고 피해 걱정 '대리운전 위험담보 특약' 가입으로 싹!

흔히 대리기사 서비스를 이용할 때 믿을만한 업체를 이용하라고 말한다. 사실 이용자 입장에서는 대리기사업체 쪽에서 어떤 보장 장치를 마련하고 있는지 알기 어렵기 때문이다. 대리기사 서비스를 이용하다가 사고가 나서 낭패를 보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사례를 네가지 정도로 추릴 수 있다.

첫번째는 대리운전 업체나 기사가 아예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경우이다. 두번째는 가입을 했지만 보상한도가 적어서 나머지 보상은 차주가 책임지게 되는 경우, 세번째 자차의 경우 피해 보상을 차주가 해야하며, 네번째는 대인피해는 차주가 책임보험을 통해 직접 보상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연간 대리운전에 의한 사고가 3만건에 달한다고 한다. 이에 운전자 스스로 보험에 가입해 피해를 줄이려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바로 기존 운전자 보험에 대리운전 위험담보 특약에 가입하면 된다. 이것에 가입하면 대리운전 업체나 기사를 통하지 않고도 보상이 가능하다. 차종에 따라 보험료는 차이가 있지만 보통 1년에 2-3만원이다. 발레파킹을 하거나 대리운전업체의 50% 가량이라 보험에 가입되지 않은 경우가 허다하므로 유의 바란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입력 : 2013-05-23 15:26 ㅣ 수정 : 2013-05-23 15:26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주요 시세

핫포커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