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산업

SK플래닛 T맵, 실시간 교통정보 DMB 확대 제공

손석우 기자 입력 : 2014-03-02 10:50수정 : 2014-03-02 10:50

SNS 공유하기


SK플래닛(사장 서진우, www.skplanet.com)이 국내 모든 DMB기반 교통정보 서비스에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한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은 MBC, KBS에 이어 SBS, YTN에 교통정보를 제공하는 DTS(DMB TPEG Service)사와 교통정보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DMB기반 실시간 교통정보서비스(TPEG)」송출에 들어갔다.

「DMB기반 실시간 교통정보서비스(TPEG: 이하 티펙)」 이란, 방송 주파수를 이용해 자동차 내비게이션 단말기에 실시간 교통정보를 보여주는 기술을 말하는 것으로 국내에서는 MBC, KBS, YTN, SBS가 각각 별도로 티펙을 서비스하고 있다.

티펙을 이용하면 운전자는 목적지까지의 주행 중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도로상황을 실시간으로 전달받아 효율적인 주행 경로를 선택할 수 있다.

T맵의 교통정보 제공확대로 스마트 폰 뿐만 아니라 국내의 모든 차량용 티펙 내비게이션 보유 운전자들은 빠르고 정확한 길안내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됐다.

SK플래닛 이해열 사업부장은 “이번 교통정보 제공 확대의 배경은 그동안 T맵이 제공해 온 빠르고 정확한 길안내 서비스가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받았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운전자의 스마트한 도우미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입력 : 2014-03-02 10:50 ㅣ 수정 : 2014-03-02 10:50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주요 시세

핫포커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