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글로벌

[중국통] 류스위 증감회 주석 발언에…증시 '쑥'

중국통

SBSCNBC 입력 : 2016-03-15 08:55수정 : 2016-03-15 08:55

SNS 공유하기


■ 경제와이드 모닝벨 '중국통' - 추이쑨지 / 씨에스글로벌컨설팅 대표

중국의 양회가 막바지에 이르고 있다.

◇ 상해종합지수 급등…이유는?

지난 주말에 있었던 "1행3회" 기자간담회에서 발표된 내용들은 이미 예견되었던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증감회 류스위 주석이 언급한 주요 내용들이 시장에는 안정제 역할을 했습니다. 특히 정책에 대한 우려가 진정되면서 투자심리가 긍정적으로 바뀌었다.

증감위 류스위 주석이 발표한 기자간담회 내용을 정리해보면 우선, IPO등록제가 반드시 추진될 것이다. E다만 제반조건이 성숙할 때까지는 상당기간이 소요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두번째는 향후 몇년 간 서킷브레이크제도를 도입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왜냐하면 중국 자본시장이 성숙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이다.

세번째는 시장 완전상실 상태가 지속될 때는 정부가 적극적으로 개입해서 시장 안정화를 도모할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네번째는 중국증권금융 회사의 시장 퇴출 논의가 아직은 고려되지 않고 있고 시기상조라는 발표를 했다. 다섯번째는 선강퉁이 연내에 반드시 가공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중에서 증권금융시장 퇴출 논의와 선강퉁 가동이 주식시장 상승세의 주요 요인이다. 선강통은 현재 3개월 정도의 기술적인 테스트를 거치고 나면 2분기 말이나 3분기 정도에 가동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 스톡 챔피언스리그 바로가기

입력 : 2016-03-15 08:55 ㅣ 수정 : 2016-03-15 08:55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어퍼컷

주요 시세

핫포커스

민앤지 휴대폰간편입력 이벤트 자유이용권S 선착순 300명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