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산업/기업

SK(주) C&C, 알리바바와 한중 클라우드 사업 '맞손'

신욱 기자 입력 : 2016-04-27 09:45수정 : 2016-04-27 09:45

SNS 공유하기

SK(주) C&C가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와 손잡고 국내 기업의 중국과 중화 클라우드 기반 사업, 서비스 창출 지원에 나섭니다.

SK(주) C&C는 알리바바클라우드와 어제(26일) 경기도 SK판교캠퍼스에서 양사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클라우드 사업 파트너십계약’을 체결했다고 오늘(27일) 밝혔습니다.

이미지
이번 계약은 중국에 진출한 한국 기업의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을 늘리려는 알리바바클라우드와 한국 기업의 중국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 진출을 추진하는 SK(주) C&C의 니즈가 맞아 이뤄졌습니다.

알리바바클라우드는중국 내 북부와 동부, 남부 지방, 홍콩 등에 대형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를 보유한 중국 1위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입니다.

이번 계약에 따라 SK(주) C&C는 알리바바클라우드 서비스와 연동된 ‘SK주식회사 C&C 알리바바클라우드 포털’을 구축해 자체 클라우드 서비스 상품을 설계하고 운영할 계획입니다.

SK(주) C&C는 고객의 알리바바클라우드 이용 시스템 전반을 관장하는 것은 물론 고객 네트워크, 시스템에 대한 24시간 모니터링과 장애 관리, 알리바바클라우드 인프라 자원 할당, 관리 등을 제공합니다.

특히 이 포털을 SK(주) C&C의 한국 클라우드 서비스와도 연계해 알리바바클라우드를 이용하는 중국 기업들이 한국에서 이용하게 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SK(주) C&C는 국내 강소 ICT 기업 솔루션의 중국 시장 진출도 지원합니다.

고객들이 포털에서 스타트업 등 국내 중소 ICT 기업의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도 PaaS와 SaaS 형태로 이용하게 할 예정입니다.

알리바바클라우드도 자사의 고객 대상 마케팅을 추진합니다.

양사는 또 알리바바클라우드의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크리에이트엣알리바바클라우드’를 중심으로 국내 스타트업 기업을 위한 맞춤형 클라우드 인프라 지원과 아키텍쳐 디자인 지원, 기타 광범위한 클라우드 지원 서비스를 마련할 방침입니다.

SK(주) C&C는 이번 협력으로 한국 기업들이 ‘알리바바클라우드 서비스’를 한국어로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중국에 진출한 한국의 게임업체와 인터넷 쇼핑 업체, ICT업체들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SK(주) C&C 이기열 금융/클라우드 사업부문장은 “이번파트너십계약을 통해 게임업체, 인터넷 쇼핑업체 등 한국 기업들과 국내 강소 ICT 기업들의안정적인 중국 시장 진출길이 만들어졌다.” 고 말했습니다.
 

입력 : 2016-04-27 09:45 ㅣ 수정 : 2016-04-27 09:45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어퍼컷

주요 시세

핫포커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