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산업

'하늘을 나는 택시' 이륙 준비 완료…7월 시험 비행

SBSCNBC 입력 : 2017-02-17 09:08수정 : 2017-02-17 09:08

SNS 공유하기


■ 경제와이드 이슈& '테크 업데이트' - 명민준 외신캐스터

◇ 하늘을 나는 택시…여름부터 상용화


하늘을 나는 자동차, 인류가 꿈꾸는 미랩니다. 영화에서만 보고, 저런날이 과연 올까? 했는데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두바이에서 이르면 이번 여름에 세계 최초로 하늘을 나는 택시가 본격적인 운행을 시작합니다. 보시다시피 드론형태를 하고있구요, 사람은 딱 한명을 태울수 있습니다.

터치스크린에 목적지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주행을 시작하구요, 시속 160킬로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도 빨리 도입해서 꽉 올림픽대로 뻥 뚫어줬으면 좋겠습니다.

◇ 우버택시, 내 결혼생활 돌려내!

카카오택시의 할머니격인, 우버택십니다. 최신식 스마트 서비스로 인기가 많은데요, 그런데 이 우버의 프로그램상 오류때문에 한 남성이 바람피우는걸 걸렸다고 하는데. 무슨얘길까요?

결국 이혼까지 당한 이 남성은, 우버를 상대로 550억 소송을 냈다고 하는데, 어떻게 될까요? 4주후에 뵙겠습니다.

◇ 아직도 묶니? '주사' 맞는 정관수술

정관을 잘라서 묶는 정관수술, 많이들 하시죠? 하지만 이제 그럴필요없이 주사 한방으로 해결됩니다. 정자가 지나다니는 통로 정관에 젤 타입의 액체를 넣어서 정자의 흐름을 막는건데요, 인체에는 전혀 해가 없구요 없애고싶으면 다시 녹이면 됩니다. 나오는 정자는 녹아서 다시 몸으로 흡수된다고 합니다. 반영구적으로 10년이상 지속된다고 하니까 앞으로 짜르고 꼬매고 그럴필요 없어보입니다.
 
◇ 가짜뉴스의 심각성…누가? 왜?

가짜뉴스, 우리나라에서도 요즘 언급이 많이 되지만, 미국은 심각합니다. 트럼프가 가짜뉴스 덕분에 대통령이 됐다 라는 소리도 심심찮게 나오는데요, 그럼 누가? 왜 만드는걸까요?

정보의 홍수속에서 어떤 뉴스가 진짜 뉴스인지 구분하는 안목도 절실히 필요해 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입력 : 2017-02-17 09:08 ㅣ 수정 : 2017-02-17 09:08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주요 시세

펑튀는 기업뉴스
민앤지 휴대폰간편입력 이벤트 자유이용권S 선착순 300명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