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글로벌

[세계브리핑] 록펠러家 '수장' 데이비드 록펠러 101세로 별세

전혜원 기자 입력 : 2017-03-21 10:21수정 : 2017-03-21 10:21

SNS 공유하기


■ 경제와이드 모닝벨 '세계 브리핑'

◇ 美 FBI 국장, 러 美 대선 개입 수사 공식 확인

제임스 코미 미국 연방수사국, FBI 국장이 러시아의 미 대선개입 의혹을 수사하고 있다고 공식 확인했습니다.

오늘 의혹 규명 청문회에 출석해 이같이 밝혔는데요.

FBI 국장이 러시아 대선 개입 의혹에 대한 수사 사실을 처음으로 밝히면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정치적인 타격도 불가피하것으로 보입니다.

◇ 英, '브렉시트 협상' 29일 EU에 알린다 

영국 정부가 오는 29일 리스본조약 50조를 발동해 유럽연합에 탈퇴 의사를 공식 통보합니다.

영국 정부가 유럽연합 측에 탈퇴 의사를 공식 통보하게되면 영국과 유럽연합 스물-일곱개 회원국들은 앞으로 2년 동안 지금까지 맺어왔던 모든 관계들을 새로 정하는 '탈퇴 협상'을 시작하게 됩니다.

◇ 카시카리 "물가 여전히 불안정"

닐 카시카리 미니애폴리스 연방은행 총재가 CNBC와의 인터뷰를 통해 기준금리 인상에 대한 반대입장을 드러냈습니다.

카시카리 총재는 경제와 물가가 아직 기준금리 인상을 뒷받침하지 못한다며 지난주 3월 FOMC에서 금리 인상에 유일하게 반대했던 이유를 설명습니다.

◇ 데이비드 록펠러 101세로 별세

미국의 대표적인 자선재단을 이끄는 록펠러가의 '수장'인 데이비드 록펠러가 향년 101세의 일기로 숨졌습니다.

고인은 뉴욕 맨해튼에서 출생하고 성장해 JP모건의 최고 경영자로 지내는 등 금융인의 인생을 살았습니다.

◇ '세서미스트리트'에 자폐증 캐릭터 나온다

미국의 어린이 TV 프로그램 '세서미스트리트'에 자폐증 아동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세서미스트리트의 작가 크리스틴 페라로가 CBS뉴스 쇼 '60분'에 출연해 자폐증 머펫인 '줄리아'의 등장 소식을 알렸는데요.

다양한 인종이 차별받지 않도록 꾸준히 노력해온 세사미 스트리트가 이번 시도로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극복하는데도 기여할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주요 외신 헤드라인 짚어봤습니다.  

입력 : 2017-03-21 10:21 ㅣ 수정 : 2017-03-21 10:21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주요 시세

민앤지 휴대폰간편입력 이벤트 자유이용권S 선착순 300명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