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시사

더부스, 72초TV와 함께 ‘칠십이초 Rye IPA’출시

봄을 닮은 향긋한 향과 톡톡 튀는 맛의 조화

온라인 뉴스팀 기자 입력 : 2017-03-31 12:59수정 : 2017-03-31 12:59

SNS 공유하기

이미지
쉽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대중의 공감을 사고 있는 72초TV의 작품들이 맥주로 재탄생한다. 크래프트 비어 스타트업 ‘더부스’가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그룹 ‘칠십이초’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칠십이초 Rye IPA’를 출시한 것.

더부스의 관계자는 “더부스와 칠십이초의 만남이 젊은 층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그 동안 창의적인 수제맥주를 선보여 온 더부스가 칠십이초를 과연 어떻게 해석했는지 직접 느껴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맥주 론칭에 앞서 이를 기념하는 72초 TV의 콘텐츠를 패러디한 영상이 공개되었으며,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72초 맥주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특히 우리 일상에 숨어있는 재미와 공감의 포인트를 캐치한 72초TV의 작품들을 표현한 아트워크로 팬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콜라보 맥주 ‘칠십이초 Rye IPA’는 호밀을 넣은 크래프트 비어로, ‘칠십이초’의 핵심 브랜드인 ‘72초TV’의 대표 시리즈 <오구실>, <72초>, <바나나 액츄얼리>, <두여자>를 맥주로 표현해 냈다. 향긋한 꽃 향으로 시작해서, 감귤류의 과일 향, 달큰한 맛과 이국적인 톡 쏘는 풍미가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더부스는 ‘재미주의자(follow your fun)’라는 슬로건 아래, 맛있는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 신선한 콘텐츠와 일상의 재미를 추구하는 크래프트 비어 스타트업이다. 이번 칠십이초와의 협업은 물론 장기하와 얼굴들, 미켈러, NT live 제인에어, 빈브라더스 등과 함께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맥주를 선보여 왔다.

또한 자회사인 더부스 콜드체인을 통해 코스트코와 이마트 등 대형할인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으며, 진진, 권숙수 등 유명레스토랑에도 맥주를 공급하고 있다. 이번 ‘칠십이초’ 맥주는 3월 31일(금)부터 더부스 전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입력 : 2017-03-31 12:59 ㅣ 수정 : 2017-03-31 12:59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주요 시세

민앤지 휴대폰간편입력 이벤트 자유이용권S 선착순 300명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