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시사

[핫이슈브리핑] 자유한국당 '5행시 이벤트'에 조롱 댓글 ‘봇물’

손석우 기자 입력 : 2017-06-23 09:45수정 : 2017-06-23 09:45

SNS 공유하기


■ 경제와이드 이슈& '핫 이슈 브리핑'

◇ 궁지 몰린 IS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 IS가 최근 자신들의 가장 중요한 근거지인 이라크 북구 도시 모술에 있는 알누리 모스크 즉 이슬람 사원을 파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알누리 모스크는 지폐에 그려질 정도로 국보급 문화재로 이라크의 대표적인 문화유산 중 하나입니다.

IS가 이라크군과 미군에 밀려 모술을 빼앗길 위기에 처하자 이 모스크를 파괴한 후 미국이 저지른 것이라고
선전하고 있다고 뉴욕타임스가 전문가들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우려스러운 점은 궁지에 몰린 IS가 민간인을 상대로 테러 공격을 또 시도하지 않을까 입니다.

◇ 집값

정부의 부동산 투기 단속과 6.19 대책 발표 여파 때문인가요?

고공행진 하던 서울 강남권과, 세종, 부산 등의 집값이 한 풀 꺾였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 지역들은 이번 6.19 대책에서 청약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된 곳인데요.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지난 19일 기준 서울 평균 아파트값은 한 주 새 0.12% 상승해 그 전주보다 오름폭이 줄었고요. 특히 강남 4구 상승률은 큰 폭으로 둔화했습니다.

오는 8월에 예고된 가계부채 관리대책 발표, 금리 인상 가능성 등으로 당분간 집값 상승세가 둔화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전망하고 있는데요.

전망대로 움직일까요? 지켜보시죠.

◇ 자유한국당 5행시

자유한국당 5행시에 온라인에서 뜨거운 화제거리로 부상했다고 하는군요. 

2차 전당대회를 맞아 자유한국당을 주제로 5행시를 짓는 공모전 이벤트를 열고 있는데, 취지는 자유한국당이 심기일전해 일어설 수 있도록 응원해달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당초 취지대로 안되는 것 같습니다.

응원해 달랬더니 대부분 자유한국당을 비판하고 조롱하는 내용들이 줄을 잇고 있다는군요.

왜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 지 자유한국당은 심각하게 고민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공모전은 자유한국당 페이스북을 통해 오는 29일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 일산백병원

어제 일산백병원에 승용차가 돌진해 8명이 중경상을 입는 큰 사고가 발생했는데요.

사진 보시죠.

차량이 공중에 메달려 있네요.

사고 당시 얼마나 상황이 심각해 이 사고를 낸 운전자가 다리에 깁스를 한 상태였다는 주장이 나와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서 제기된 의혹인데요.

운전자가 오른쪽 다리에 깁스를 한 채 운전을 했다는 주장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경찰은 목격자와 CCTV 등을 확인해 정확한 사고 경위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 사람이 할 짓인가

왜 이 키워드가 실시간 뉴스 검색어에 올라와 있을까요.

어제 서울고등법원에서는 지난 2011년에 일어났던 여중생 집단성폭행 사건에 대한 항소심 선고가 있었습니다.

사건의 개요는 이렇습니다. 당시 여중생인 A양과 B양을 당시 고교생이었던 피고인들이 두 차례에 걸쳐 집단 성폭행을 한 것이었습니다.

재판부는 선고에 앞서 "기록을 읽으며 분노가 치밀어서 이게 과연 사람이 할 수 있는 짓인가를 생각했다"고 분노한 감정을 숨기지 않았습니다.

재판부의 분노는 형량에서도 드러났습니다.

형량을 높여 최대 징역 7년을 선고했습니다.

'사람이 할 짓인가' 많은 생각이 드는 키워드입니다.  

입력 : 2017-06-23 09:45 ㅣ 수정 : 2017-06-23 09:45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주요 시세

핫포커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