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시사

황지수화장품, 세계 화장품 안전성 척도 ‘EWG VERIFIED™’ 인증 획득

온라인 뉴스팀 기자 입력 : 2017-06-29 15:24수정 : 2017-06-29 15:24

SNS 공유하기

이미지천연화장품브랜드 황지수 ‘huangjisoo’의 대표 상품인 퓨어데일리포밍클렌저 5종이 EWG 인증을 획득했다.

최근 SNS에서 즉각적인 효과를 보이는 화장품 광고가 증가하고 있는데, 한 번에 자극적인 변화를 보이는 제품에는 유해성분이 함유된 경우가 많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유해성분이 피부에 계속 쌓이게 되면 유방암, 불임, 여성화(남성의 경우 여성호르몬이 불필요하게 증가)까지 초래할 수 있다고 경고한다.

다행스럽게도 이러한 성분에 대한 심각성을 언론이나 방송매체에서 다양한 주제로 다루고 있어 소비자들의 인식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 또 그만큼 소비자들은 더 안전하고 더 순한 제품을 찾고, 공식적인 기관에서 인증하는 공신력 있는 정보를 원하는 추세이다.

해외에는 유기농 및 천연성분을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프랑스 에코서트(ECO CERT), 미국 농업 연구청(USDA) 등 권위 있는 기관이 있지만 국내에는 마땅한 인증기관이 없어 많은 화장품브랜드들은 공신력 있는 인증을 위해 해외로 눈을 돌리고 있다. 그 중에서도 미국의 EWG(Environmental Working Group)는 성분 인증 절차가 까다롭기로 유명하다.

EWG는 원료를 1등급부터 10등급으로 세분화하여 안전도와 위험도를 나누는데 1-2등급인 그린등급에 속하는 원료 사용은 물론, 각 성분 별 농약 사용 함량, 중금속 검출 함량 등 제조과정 및 제조성분이 증명된 제품만 EWG 인증마크를 부여한다.

황지수 화장품의 퓨어데일리포밍클렌저는 ‘피부에 제일 처음 닿는 화장품은 폼클렌징’ 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98% 천연유래성분으로 이루어진 전 성분을 투명하게 공개하여 EWG 인증을 획득 했다.

황지수화장품의 황지수 대표는 “겉으로만 천연이 아닌 속까지도 완벽한 천연을 위해 이름을 걸고 만들었다”며 “언제 어디서나 떳떳하고 신뢰를 줄 수 있도록 직접 자연에서 얻은 가장 좋은 원료만을 이용해 연구하고 있다”고 천연에 대한 신념을 강조했다.

업체 측은 앞으로 출시하는 모든 제품을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공신력 있는 기관의 인증을 계속 받을 예정이며, 올해 출시되는 베이비 제품 6종과 캐모마일 토너에도 EWG 인증을 받을 예정이다.
EWG(Environmental Working Group) VERIFIED™ 인증을 받은 퓨어데일리포밍클렌저의 인증서 및 자세한 사항은 황지수화장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입력 : 2017-06-29 15:24 ㅣ 수정 : 2017-06-29 15:24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주요 시세

핫포커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