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글로벌

[CNBC브리핑] 테슬라, 보급형 전기차 '모델3' 28일 출시

이승희 기자 입력 : 2017-07-04 09:08수정 : 2017-07-04 09:08

SNS 공유하기


■ 경제와이드 모닝벨 '이 시각 CNBC 브리핑'

<앵커>
세계적인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신차 계획이 구체적으로 밝혀졌습니다.

외신팀 이승희 기자와 함께 합니다.

모델3의 출시 시기가 밝혀졌다고요?

<기자>
모델3, 고가의 다른 테슬라 자동차와 달리 3만5000달러 선의 보급형 전기차로 수많은 고객들이 기다리고 있는 차량인데요.

바로 이번달 28일이 될 예정입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자신의 트위터에 모델 3가 생산 2주를 남기고 규제 당국의 충족을 통과했다며 이번주 금요일에 차량 생산이 마무리되고 출시는 이달말 28일로 계획.

28일 출시에 맞춰 모델 3 예약 고객 30명을 초청해 행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올들어 이미 72%나 상승한 테슬라의 주가는 모델3 출시 이후 더 오를 전망입니다.

[벤 칼로 / 시장조사업체 RW베어드 선임 애널리스트 : 테슬라가 이제 모델3를 생산하기 시작했으니 앞으로 6개월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성공 여부를 가늠할 기간, 즉 모델3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느냐를 판단할 기간은 1년이라고 봅니다. 따라서 향후 몇 개월간의 추이를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저희가 주시하는 부분은 테슬라 차량의 판매와 충전을 위해 충분한 기반 시설이 갖춰졌는가 하는 부분입니다. 기존에 몇십만대에 불과하던 테슬라 차량이 향후 2~3년간 100~200만으로 늘어날 텐데, 이처럼 차량이 증가함에 따라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앵커>
테슬라 자동차의 판매량이 지난해보다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자>
지난 2분기 기준으로 2만 2천대 판매.

이는 1년 전보다 53%나 늘어난 수준입니다.

특히 6월 판매는 테슬라 역사상 최고 기록.

이같은 추세가 이어진다면 하반기 모델S와 모델X의 출하량이 상반기보다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앵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가 전 세계 직원 수천 명을 해고한다는 발표가?

<기자>
IT 전문매체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클라우드 비즈니스 분야의 세일즈 강화를 위해 이번주에 대대적인 구조조정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한꺼번에 전세계에서 수천명을 해고하는 것은 MS 역사상 최대 세일즈 인력 변동이 될 전망입니다.
   
이에 대해 MS 측은 공식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앞서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해에도 판매직 900명가량을 포함해 총 2850명의 인력을 감축한 바 있으며, 두 달 전에는 스마트폰 사업과 관련된 직원 1850명을 해고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앵커>
이번에는 시장 이야기를 해볼까요.

최근 기술주의 하락세가 심상치 않은데 이를 미리 예견한 사람이 있었죠.

바로 월가의 대표적인 비관론자 마크 파버인데요.

이번에도 CNBC와의 인터뷰에서 기술주의 급락은 물론 뉴욕증시 폭락을 경고했다고요.

<기자>
마크 파버, 미국 증시 급락을 전망했습니다.

IT 공룡 기업인 페이스북, 애플, 넷플릭스, 구글, 이른바 FANG 급락세 이어질 것.

이에 따라 미국 증시가 40% 이상 넘게 폭락할 것이고 최근 대규모 조정장이 없었기에 조만간 나타날 것이고 제2의 금융위기 사태도 우려된다고 전망했습니다.

이에 따라 미국보다는 유럽과 아시아 증시를 선호한다고 밝혔습니다.

[마크 파버 / "글룸, 붐 & 둠 리포트" 발행인 : 유럽은 올들어 지금까지 큰 폭으로 언더퍼폼했지만 아시아 증시를 보면 인도 증시가 22% 이상 상승했으며 유럽의 경우에는 영국을 제외한 모든 주요 시장이 17~22% 정도 상승했습니다. 따라서 미국은 큰 폭으로 언더퍼폼했으며 증시를 긍정적으로 본다면 미국이 아니라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앵커>
마지막으로 가상화폐 이야기 해보죠.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 변동성이 높긴 하지만 가격이 더 오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고요?

<기자>
골드만삭스, 비트코인 가격 50% 더 오를 것, 2500달러선의 비트코인이 3900달러선까지 오른다는 것입니다.

골드만삭스 애널리스트, 현재 비트코인은 '네 번째 물결'에 올라탄 상태 곧 '다섯 번째 물결'을 맞이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단, 3900달러까지 오르기 전에 1800달러선으로 떨어질 가능성이 있기에 저가 매수 타이밍을 노릴 것을 조언했습니다.

<앵커>
이번주 투자전문기 배런스의 커버가 비트코인이던데 그만큼 전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는 변동성이 높은만큼 공부를 많이 하고 접근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이승희 기자, 수고!  

입력 : 2017-07-04 09:08 ㅣ 수정 : 2017-07-04 09:08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어퍼컷

주요 시세

핫포커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