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시사

고려아카데미컨설팅, 2017년도 휴가철 ‘세대공감(世代共感)’ 추천도서 16권 공개

온라인 뉴스팀 기자 입력 : 2017-07-04 14:47수정 : 2017-07-04 14:47

SNS 공유하기

이미지직장인들이 1년 중 가장 기다리는 휴가철이 한 걸음 앞으로 다가왔다.

해외 및 국내 여행 떠나기, 평소에 챙겨 보지 못했던 영화·드라마 몰아 보기, 가족과 집에서 시간 보내기 등 저마다 설레는 마음으로 여름휴가를 계획한다.

특히, 평소 하고 싶었지만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탓에 못했던 일들을 휴가 기간을 이용해 하는 경우가 많다.

직장인들에게 휴가란 일상 속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이자, 습득하고 싶던 분야를 알아갈 자기 계발의 시간이기도 하다.

이에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신을 충전시킬 수 있는 독서가 각광받고 있다. 2016년도 훈련기관 인증평가에서 3년인증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독서교육 전문기관 (주)고려아카데미컨설팅은 직장인들의 보다 알찬 휴가를 지원하기 위해 매년 세대별로 휴가철 맞춤 도서를 추천하고 있다.

(주)고려아카데미컨설팅이 추천하는 세대별 맞춤 도서는 20대부터 50대까지의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세대공감’의 측면에서 선정되었으며, 각각 ‘Restart(재도약)’, ‘Refresh(재충전)’의 관점에서 총 16권을 제시하고 있다.

먼저, Restart(재도약) 관점에서는 세대별 직면한 업무 관련 환경에 초점을 두고 겸비해야 할 기운을 키워드로 선정하여 도서를 추천하고 있다.

20대는 가장 혈기왕성하게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자세를 필요로 하여 ‘패기’를, 30대는 커리어를 쌓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필요로 하여 ‘끈기’를, 40대는 의사결정권자로서 총명함을 필요로 하여 ‘총기’를, 50대는 제2의 인생을 준비함에 있어 새로운 도전을 필요로 하여 ‘용기’를 주제로 추천 도서를 엄선하였다.

또한, Refresh(재충전) 관점에서는 세대별 관심이 큰 사회 관련 분야에 초점을 두고 지향되어야 할 마음가짐을 키워드로 선정하여 추천하고 있다.

20대는 왕성한 궁금증으로 여러 방면을 경험하고 상상해보는 세대를 위한 ‘호기심’을, 30대는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삶의 가치를 찾아가는 세대를 위한 ‘자애심’을, 40대는 환경적 무게감을 이겨내며 긍지를 갈구하는 세대를 위한 ‘자긍심’을, 50대는 다른 이를 포용하는 인품을 갖추기를 희망하는 세대를 위한 ‘이타심’을 주제로 추천 도서를 엄선하였다.

(주)고려아카데미컨설팅 관계자는 “휴가지에서, 집에서, 언제 어디서든지 음미할 수 있는 도서를 통해 맛있는 여름휴가를 만끽할 수 있기를 바라며, 감성과 지식을 살찌우는 재충전의 기회를 얻고 재도약하는 발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입력 : 2017-07-04 14:47 ㅣ 수정 : 2017-07-04 14:47

온라인 뉴스팀
온라인 뉴스팀기자 다른기사 김계정 시인, 첫 단독 시집 ‘눈물’ 출간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주요 시세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