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시사

'작심삼일 안녕~'…게임처럼 즐기는 'VR 피트니스'

SBSCNBC 입력 : 2017-07-14 09:36수정 : 2017-07-14 14:32

SNS 공유하기


■ 경제와이드 모닝벨 '테크 업데이트' - 명민준

◇ 시간 가는 줄 몰라…VR 운동법

여름 되면서 운동 많이들 하시죠. 그런데 한 시간 동안 먼 산 보고 런닝머신 하고 바이크 타면 지겹기가 짝이 없습니다. 그럴 때는 마치 게임을 즐기듯이, VR 기계를 쓰고 하는 건 어떨까요?

[크리스 벨라조 / 엔가젯 모바일부문 선임 에디터 : 다 끝나고 나니 샤워를 해야할 정도로 땀에 흠뻑 젖었지만,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자전거 타기를 했는데, 실내사이클 타는 것과 비슷했습니다. 좌우로 몸을 기울여서 방향을 조정할 수 있는데, 그 이외의 룰은 비교적 단순합니다.

둘째는 앞서 이미 한 번 해봤던 게임인데요. 페가수스를 타고 하늘을 나는 게임입니다. 계속 날아다니려면 에너지를 채워주는 젬을 먹어야 하죠. 이때부터 난이도가 상당히 높아집니다. 단순히 속도조절만 해서 될 게 아니라 컨트롤러의 트리거버튼을 통해 고도를 잘 조절해야 하기 때문이죠.

끝나고 나니 마치 고강도 인터벌 워크아웃을 한 기분인데, 그래서 현재 몸상태가 영 좋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지막 게임이 가장 재미있었는데요. 전통적인 탱크 전투 시뮬레이션이었습니다. 여러 명의 플레이어와 즐기는 탱크 게임으로 탄환을 피하면서 상대방을 격파해야되는 건데 머리를 움직여서 상대방을 조준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조준을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 모든 게임들을 올해 말에 전국에서 개최될 V스포츠 아케이드에서 체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피트니스와 가상현실의 접목에 있어서 버줌메인은 짧은 기간에 상당한 진전을 이뤘는데,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 물 속에서 '슈퍼맨~'…X2 부스터

물은 좋아하는데 수영은 못 하는 분 있으시죠? 오리발도 있지만 손에 장착해서 슈퍼맨처럼 물속을 가르는 X2 부스터 영상 보시죠.

◇ '드론 배송' 특허…아마존이 또?!

'특허괴물' 아마존이 또 특허 신청을 냈습니다. 드론 배송을 할 수 있는 날아다니는 기지를 하늘에 띄워서 다른 새끼드론들이 왔다갔다 할 수 있게 한다는 겁니다. 영상 보시죠.

[내레이션 : 아마존 공중물류센터는 4만5천 피트 상공에 떠서 무인 항공기 네트워크의 허브 역할을 하게 됩니다. 자율주행 비행선은 아마존 제품을 화물로 싣고 있고 무인 드론이 상품을 고객에게 전달합니다. 아마존이 출원한 특허에 따르면 드론은 수평 비행을 통해 목적지에 도달하고 전기 에너지는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비행선의 보충은 소형 무인 서비스 항공기로 이루어지는데요. 작업자, 드론, 연료, 재고 상품 등을 실어나릅니다. 비행선은 콘서트나 풋볼경기 등 대규모 이벤트에서 기념품이나 음식을 배달하는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입력 : 2017-07-14 09:36 ㅣ 수정 : 2017-07-14 14:32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주요 시세

민앤지 휴대폰간편입력 이벤트 자유이용권S 선착순 300명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