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경제

[핫이슈키워드] 아나운서 음주운전·MB블랙리스트·자진탈당

손석우 기자 입력 : 2017-09-14 09:46수정 : 2017-09-14 09:46

SNS 공유하기


■ 경제와이드 이슈& '핫이슈키워드'

◇ 아나운서 음주운전

중앙일보입니다. 전직 종합편성채널 아나운서 출신의 20대 A씨가 음주운전으로 교통사고를 내고 도주하다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13일 0시50분쯤 서울 강남구 관세청사거리에서 만취한 상태로 운전을 하다 신호를 위반해 오토바이 운전자 B씨를 들이받은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A씨는 사고 이후 약 200m 가량을 도주하다 사건 현장을 목격한 경찰의 추격 끝에 붙잡혔습니다. 

오토바이 운전자 B씨는 경상을 입고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A씨의 혈중 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에 해당하는 0.175%였던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MB블랙리스트

이데일리 기사입니다. 이명박 정권 당시 국가정보원이 작성이 이른바 MB블랙리스트가 공개되면서 리스트에 오른 문화인들이 법적 대응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배우 문성근씨는 자신의 SNS에 "정부, MB(이명박 전 대통령), 원세훈(전 국정원장)을 대상으로 민·형사 소송을 진행할까 한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블랙리스트에 오른 방송인 김미화씨도 일찌감치 법적 대응을 검토할 뜻을 밝혔습니다.

문성근·김미화와 함께 블랙리스트에 오른 문화계 인사는 소설가, 배우, 가수 등 모두 82명입니다.

◇ 자진탈당

연합뉴스입니다. 자유한국당 혁신위원회가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자진탈당 권유' 결정을 내렸죠.

위원회의 결정에 박 전 대통령 측은 어떠한 대응도 내놓고 있지 않습니다.

정치권 일각에서는 박 전 대통령이 탈당 권유를 거부하는 입장을 밝히지 않겠는가라는 관측도 제기됐지만, 박 전 대통령 측은 일단 침묵으로 답변을 대신했다고 기사에서는 전하고 있습니다.

◇ 최순실

국정농단의 핵심인물인 최순실씨가 온라인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와 있습니다.

이유는 최순실씨가 법정에서 대성통곡을 했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입니다.

SBS 보도입니다. 지난 12일 예순아홉 번째 공판이 열렸는데, 이날 최순실씨가 갑자기 고개를 숙인 채 큰 소리로 오열했다는군요.

재판부가 20분간 휴정을 선언했고, 박근혜 전 대통령도 이 모습을 한참 쳐다봤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최 씨 측 변호인은 "최 씨가 딸 정유라의 변호인들이 잇따라 사임해 안위가 걱정되던 차에 정 씨의 조서가 유죄 증거로 제출되니 감정이 격해진 것 같다"고 설명했습니다.

◇ 타우러스

이번 키워드는 '타우러스' 입니다.

공군의 장거리 공대지 미사일 입니다.

최근 군은 첫 실사격 훈련을 실시했는데, 이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함께 보시죠. 우리 공군 최신예 전투기 F-15K가 타우러스를 장착하고 출격합니다.

전투기에서 발사된 타우러스는 미리 설정된 좌표를 따라 비행한 뒤, 목표물을 정확히 타격합니다.

우리 군은 타우러스를 전력화 함으로써 유사시 북한 지휘부와 핵심시설에 대한 정밀 타격 능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습니다.

◇ 류현진 배지현

LA 다저스 류현진(30)과 MBC스포츠+ 배지현(30) 아나운서의 열애 소식이 전해지면서 네티즌들을 깜짝 놀라게 했습니다.

내년 1월 결혼한다는 소식도 전해지더군요.

스포츠동아 보도입니다.

류현진은 최근 국내에 머물고 있는 지인과의 통화에서 "2018년 1월 10일께 배지현 아나운서와 결혼한다"고 전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기사에서는 전하고 있습니다.

선남선녀의 만남이군요. 축하합니다.  

입력 : 2017-09-14 09:46 ㅣ 수정 : 2017-09-14 09:46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어퍼컷

주요 시세

핫포커스

민앤지 휴대폰간편입력 이벤트 자유이용권S 선착순 300명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