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경제

[딱풀경제] 연휴 기간 ‘은행·병원·약국’ 이용하려면 어떻게?

SBSCNBC 입력 : 2017-09-26 09:14수정 : 2017-09-26 09:14

SNS 공유하기


■ 경제와이드 모닝벨 ‘딱풀경제’ – 명민준

이번 주만 버티면, 10일간의 꿈같은 황금연휴가 시작됩니다.

정말 말 그대로 푹 쉴 수 있는데요.

그럼 이 기간동안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사회에 어떤 변화가 있을지 살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로, 대출입니다. 추석 연휴 때 대출 만기일이 껴있어 걱정인 분들 있으실텐데요.

은행, 보험, 저축은행들의 만기에 대처하는 방법 세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연휴가 시작되기 직전일인 29일 즉 이번주 금요일까지 중도상환 수수료 없이 납부가 가능합니다.

이럴경우 대출이자 또한 29일분까지만 부과됩니다.

두 번째는 연휴가 끝난 10월 10일 화요일에 상환하는건데요.

이 경우 만기일 이후라도 화요일까지는 연체이자가 없이, 정상이자로 부과됩니다.

마지막은 인터넷뱅킹 등을 이용하는 겁니다. 이 부분은 금융 회사별로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거래 금융회사에 사전문의를 하셔야겠습니다.

대출도 그렇지만, 예금, 적금 만기일 중간에 걸리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불이익없이, 금요일 29 일에 조기해지가 가능합니다.

10월10일에 해지하실경우, 약정금리가 적용된 이자가 정상적으로 붙습니다.

현금이 필요하거나, 급하게 은행을 가야할 일이 있을 수 있죠.

추석 연휴 기간에 입출금 송금 및 환전을 이용할 수 있게 주요 역사 및 공항 등 외국인 근로자 밀집지역 등 일흔여섯개 탄력점포를 운영한다고 합니다.

연휴를 맞아 서울 시내 주요 터미널의 고속버스와 시외버스가 평소보다 20% 증편되고요.

수송 인원도 51% 늘려 하루 평균 13만여 명의 귀성,귀경객을 수송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 올빼미버스 9개 노선과 심야 전용택시 2천여 대를 투입해 심야 시간에도 귀성 귀경객을 태울 예정이라고 합니다.

추석연휴에 또 음식을 너무 많이 먹어서 배탈이 나거나, 너무 잘 놀아서 몸살이나거나 이렇게 갑자기 아플 수도 있겠죠? 

이런 응급 환자를 대비해서 당직과 응급의료기관 170여곳이 휴일 지킴이 약국 200여곳을 운영한다고 합니다.

병원은 중앙응급의료센터 홈페이지를, 약국은 휴일지킴 이약국 홈페이지에서 쉽게 쉽게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긴 연휴인 만큼, 설레는 맘도 크고 챙겨야 할 것도 많은데요.

미리미리 준비하셔서 10일 연휴 알차고 즐겁게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입력 : 2017-09-26 09:14 ㅣ 수정 : 2017-09-26 09:14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주요 시세

핫포커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