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산업

[이슈진단] 삼성전자 실적 신기록 행진, 언제까지?

SBSCNBC 입력 : 2017-10-13 10:42수정 : 2017-10-13 13:53

SNS 공유하기


■ 경제와이드 이슈& '이슈진단' - 출연 : 박주근 CEO스코어 대표 / 전화 연결 : 노근창 현대차투자증권 센터장

삼성전자가 반도체 슈퍼 호황에 힘입어 3분기에 또 다시 실적 신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주가 측면에서 상승세 얼마나 이어질지 전망해보고요. 남은 과제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전문가와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CEO스코어 박주근 대표입니다.

Q. 삼성전자 올해 3분기 잠정실적 발표 내용, 어떻게 보셨나?

Q. 실적 내용을 살펴보면 반도체 사업 수익성 기여도 상당한데, 아무래도 반도체 슈퍼 사이클 영향이 제일 크다고 볼 수 있겠죠?

Q. 스마트폰 부문은 성장 둔화세를 보이고 있고, 가전 부문도 생각보다 영업이익률 상대적으로 낮다. 그럼에도 삼성전자가 IM과 가전 부문을 포기하지 않는 이유는?

# 전화 연결 : 노근창 현대차투자증권 센터장

- Q1. 삼성전자, 또다시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300만원 시대 열리나. 이런 이야기도 나오고 있는데 주가 전망은?

- Q2. 반도체가 한국 경제 착시를 줄 수 있다는 걱정까지 할 만큼 반도체가 잘 되고 있다. 제조업의 꿈이라는 표현까지 썼는데, 센터장님께서 보시는 반도체 슈퍼 사이클은 언제까지?

- Q3. SK하이닉스는 어떤가? 실적 전망과 주가 향방은?

# 전화 연결 종료 

Q. 이제 관심은, 실적 호조세 언제까지 이어질 지 여부인데 4분기를 이어서 내년에도 이어질까?

Q. 대표님께서 보시는 삼성의 미래 먹거리는?

Q. 전장·IoT·AI에 승부수 던진 삼성, 글로벌 시장서 현재 위치는 어느 정도?

Q. 분위기를 바꿔서, 최근 삼성전자의 행보를 보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부재 속에도 경영공백은 크게 느껴지지 않고 있다는 평이 많다. 이 부분 어떻게 보시나?

Q. 한편에서는 오너 부재로 장기전망은 불투명하다 몇년 뒤를 겨냥한 과감한 투자나 M&A에 대한 문제 우려스럽다. 이런 전망과 분석도 나오고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선 어떻게 보시나?

Q. 이 부회장의 옥중 경영 체제가 장기화 될 가능성이 있는 가운데 지난 국정조사 청문회 때도 이 부회장은 "언제든 능력 있는 전문 경영인이 나오면 경영을 맡기겠다" 라고 직접 언급하기도 했다. 오너 구조에서의 전문 경영인 체제로의 변화, 어떻게 해야 달성 가능할까?

Q. 한편, 삼성의 지배구조 체제에도 어떤 변화가 생기지 않겠냐는 전망도 속속 나오고 있다. 가능성 어느 정도로 보시나?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입력 : 2017-10-13 10:42 ㅣ 수정 : 2017-10-13 13:53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어퍼컷
빛가람 국제전력기술 엑스포

주요 시세

핫포커스

민앤지 휴대폰간편입력 이벤트 자유이용권S 선착순 300명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