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시사

‘공공분야 드론 활성화 컨퍼런스’ 15일 개최

제3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에서 민관 드론산업 견인 위해

온라인 뉴스팀 기자 입력 : 2017-11-13 16:21수정 : 2017-11-13 16:21

SNS 공유하기

이미지사단법인 한국드론협회와 킨텍스는 오는 15일(수) 열리는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에서 공공부문과 드론 산업의 상생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산업발전을 모색하기 위한 ‘공공분야 드론 활성화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한국드론협회는 “올해 드론 출하량은 3백만 대로 시장규모 6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며 안전 분야는 물론 각종 다양한 현장에서 활용되고 있다”며 “활용 가능성이 높은 드론산업을 활성화하고 공공부문과 드론산업이 상생하여 효과적인 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이번 컨퍼런스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드론 수요자와 공급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공공부문에서 드론 사용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또한 향후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의 상생을 통해 ‘성공적인 국내 드론 산업 환경의 조성 방안’을 이끌어 낼 전망이다.

본 컨퍼런스는 ▶경찰 드론 활용사례(세션 1) ▶공공기관 드론 활용 사례(세션 2) ▶공공부문 드론 활용 가능한 기술 발표(세션 3, 4) 등으로 구성된다.

드론협회 관계자는 “드론은 안전산업분야에서 공공 및 민간 모두 안전대응능력을 확대시키는 중요한 수단이며, 최근 정부의 드론산업 활성화 및 공공기관의 국내 드론에 대한 수요확대 정책과 연계된 국내 드론산업발전의 분기점에 있다”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공공분야 종사자에게는 사례를 중심으로 드론활용에 대한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드론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에게는 좋은 판로개척의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3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는 자연재해, 산업안전, 생활안전, 보안치안, 공공안전 등으로 구성된 안전종합전시회로 올해는 ‘국제도로교통박람회’,‘기상기후산업박람회’와 함께 개최한다.

본 박람회의 자세한 정보 및 기타 문의 사항은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사무국 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 등록하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입력 : 2017-11-13 16:21 ㅣ 수정 : 2017-11-13 16:21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주요 시세

핫포커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