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경제

[딱풀경제] ‘수능 수험표=할인 티켓’…각종 혜택 모아보니

SBSCNBC 입력 : 2017-11-23 09:16수정 : 2017-11-23 09:16

SNS 공유하기


■ 경제와이드 모닝벨 '딱풀경제' - 명민준

오늘은 바로 2018 수능 날입니다.

무척이나 긴장되고 또 19년동안 공부한 모든 걸 하루에 쏟아내는 중요한 날인데요.

힘내세요! 몸고생 마음고생한 수험생을 위해 무한 할인 혜택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늘의 주제, '정말 수고한 이들에게, 무한한 혜택을 수능 디데이'입니다.

오늘이 수능날인데 안타깝게도 너무 춥습니다.

따뜻하게 편하게 봐야될 텐데요.

일단 수험생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 수험표와 신분증 놓고 가는 건데요.

이거 주변사람들이 더 나서서 챙겨줘야겠습니다.

오늘 시험을 보기 전까지, 잘보라고 선물도 많이 늘었는데 올해 수능 선물의 키워드는 힐링이었습니다.

기존에 엿과 찹쌀떡을 주면서 기도해주던 풍습이, 이제는 마음에 안정을 주는 실용적인 선물이 늘었습니다.

디퓨저와 캔들, 숙면보조용품 등이 이번 수능 선물의 인기템이고요.

이 선물들의 매출이 전년대비 90% 이상 신장했다고 합니다.

또 입욕제와 건강보조품 등 수험생들의 피로 회복과 숙면을 위한 선물도 늘어서, 판매량이 68% 이상 증가했습니다.

꼭 필요한 선물도 늘었는데요.

다 끝나고 스트레스 풀 영화관, 피부과, 성형외과 등의 선물도 늘었습니다.

자 그러면 수능이 끝나고 수험생들이 가장 기다리는 것 바로 할인 혜택이죠.

이 수험표가 마패이자 프리패스이자 무적할인티켓이 되겠습니다.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롯데월드, 에버랜드 같은 놀이공원에서는 최대 64% 수험생 할인이 있고요.

우선탑승권도 준다고 하네요.

또 수능 끝나고 여행 많이들 가실 텐데요.

제주항공에서는 수험생과 동반자에게 국내선 6개 노선의 항공권을 할인한다고 합니다.

본인은 30%, 동반자 1인은 15% 할인한다고 하니까 참고해보시고요.

문화생활 좋아하시는 수험생들은 수험표만 챙겨서 세종문화회관 가도 좋습니다.

최대 85% 까지 할인 혜택을 주고요.

메가박스 같은 영화관에서는 수험표나 학생증 제시로 동반1인 6천원까지 영화 관람이 가능합니다.

또 통신사에서도 수험생을 위한 데이터 무제한 서비스 등이 있고요.

현대백화점에선 수험생들에게 10~40% 할인행사까지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탈도 많았던 금년도 수능, 한 주 연기 된 만큼 지진이나 다른 악조건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꼭 꼭 간절히 기도하겠습니다.

수험생 여러분들 꼭 오늘 최선을 다하셔서 실력 마음껏 뽐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입력 : 2017-11-23 09:16 ㅣ 수정 : 2017-11-23 09:16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주요 시세

핫포커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