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경제

편의점·마트·영화관에서…‘잠자는 이통사 포인트 깨워보세요’

SBSCNBC 입력 : 2017-12-04 11:02수정 : 2017-12-04 11:02

SNS 공유하기


■ 경제와이드 이슈& '생활경제'

이제 2017년도 한달이 채 남지 않았습니다. 연말에는 일년동안 가장 지갑이 얇아지는 달이죠.

혹시 한 달 남은 시간동안 내가 써야만 하는 돈이 있다면 어떤 느낌이 드실거 같으세요?

상상만으로도 행복해지는데요?

그렇죠. 이게 무슨 이야기지 하실텐데요.

바로 '3사 통신사 포인트' 이야기입니다.

통신사에서 연초에 일년을 사용할 수 있게끔 포인트를 주는데요.

이 포인트의 혜택은 매년 연말을 기준으로 사라진다고 합니다.

물론 그동안 포인트를 다 쓰신 분들도 있겠지만 그런게 있었어? 이런 분들도 있을 것 같고요.

몇번 쓰다 잊어버리신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공짜로 주는 포인트를 현금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사라진다고 하니 아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방금 이정민 앵커가 말한 부분을 한국소비자원에서 지난 9월에 통신사 포인트에 대해서 발표를 했더라고요.

3사의 멤버십 포인트 중 60%가 써보지도 못하고 사라진다고 하는데요.

이용자 1인이 통신사로 부터 받는 포인트는 평균 8만 1,452점에 달하는데, 포인트 사용은 40.7%에 불과해서 약4만 8천점의 포인트가 허공으로 날라간다고 합니다.

어마어마한 포인트가 사용 해보지도 못하고 사라지는건데요.

사라지는 포인트를 전체 규모로 추산하면  매년 5천억원의 규모라고 하죠?

그래서 저희가 준비했습니다.

한달 남은 기간동안 통신사 포인트 알뜰하게 사용하는 법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손석우 앵커, 편의점 자주가시죠?

통신사 혜택 중 가장 기본이 바로 편의점 할인이라고 하는데요.

SKT 가입자는 CU와 세븐일레븐, 미니스톱에서 1,000원 이상 구매 시 10%의 할인을 받을 수 있고요.

KT는 GS25, 이마트24에서 10%할인을 누릴 수 있는데요.

GS25에선 KT통신사 VIP회원을 기준으로 월 1회 4,000원 상당의 도시락 무료 이용권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LG유플러스도 GS편의점에서 할인혜택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가장 자주 이용하는 편의점에서 통신사 포인트 알차게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연말연시에는 돈 쓸일 참 많죠.

밖에서 돈 쓰랴, 생활비에 쓰랴 돈 쓸 일 많으실텐데요.

생활비에 쓸 돈을 조금이라도 아끼기 위해서 통신사 포인트로 사용하시는건 어떨까요?

SKT에서는 T멤버십 홈페이지를 통해서 이마트 상품권을 5~10%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습니다.

또 매월 11일에는 11번가 모바일 앱을 통해서 11% 할인을 받을 수 있고요.

이마트에서 구매하시면 최대 10% 구매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KT는 이마트에서는 5,000원 현대몰에서는 10,000원 쿠폰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LG유플러스 고객은 LG생활건강의 생활용품과 건강기능식품, LG전자 가전 등 LG가 들어간 계열사라면 멤버십 포인트로 15%까지 할인이 가능하다고 하시니 꼭 기억하셨다가 연말 연초에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꿀팁은 가장 대중적인 혜택으로 소개 해 드릴수 있는데요.

바로 '영화'입니다.

주말에 데이트 여가시간 등으로 많이들 보시잖아요.

이제는 포인트 혜택으로 저렴하게 관람하시면 되겠습니다.

SKT는 일반고객은 메가박스 2,000원 CGV와 롯데시네마에서 각각 1,000원씩 할인 받을 수 있고요,

VIP 등급할 경우 세 곳 모두에서 연 6회에 한해 무료 관람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KT가입자는 CGV에서는 2,000원 VIP일 경우 연간 12회 무료 영화 관람이 가능하고요.

LG유플러스 가입자는 등급에 따라 CGV에서 매회 3,000원 현장 할인, 2,000원 현장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연말 분위기 내려면 맛있는 음식 먹기위해 패밀리레스토랑, 카페, 베이커리 등 외식 빼놓을 수 없죠.

외식에서도 포인트 꿀 혜택 들어갑니다.

SKT, LG유플러스 회원은 꼭 피자 드셔야겠습니다.

피자 혜택 어마어마합니다.

도미노피자, 미스터피자, 파파존스 피자의 제품 각각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3사 통신사에서는 베이커리로 유명한 파리바게트에서도 1,000원당 100원 할인, 뚜레쥬르에서는 15% 할인 혜택이 가능하다고 하고요.

그 외에도 파리크라상 등 전국 베이커리 제휴점에서 가능하다고 하니 미리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곧 크리스마스도 다가오고 가족과 친구, 연인과 뭘 해야하나 생각이 든다면, 놀이공원 방문해 보시는건 어떠세요?

SKT멤버십 고객은 롯데월드인 경우 자유이용권 40% 할인, 서울랜드는 2만 1,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KT멤버십 고객의 경우는 에버랜드 30%, 롯데월드 40%, 서울랜드는 50%로 국내 대부분의 놀이동산에서 혜택이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LG유플러스는 여름과 겨울에 가기좋은 캐리비안베이를 30% 서울랜드를 40% 할인해 주는 혜택들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하나씩 포인트 혜택을 짚어보니까 꽤나 많은 혜택들을 모르고 지나쳤다? 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냥 무심코 지나쳤던 것들이 생각보다 많은 낭비를 불러 일으켰는데요.

저희가 방금 통신사 포인트 혜택에 대해 소개해드렸지만 시청자분들께서 꼭 기억하셔야 할 게 있는데요.

바로 통신사 혜택은 개개인의 고객 등급에 따라서 사용처와 할인 방법이 다를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하시고요.

매장 방문 전에 꼭 한번 더 할인제한이나 조건 확인하셔야겠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연말로 지갑이 얇아지는 시기인데요.

통신사 포인트 혜택 그냥 무심코 지나치지 마시고 남은 한달동안 알차게 혜택 누리시면서 따뜻하고 행복한 연말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남은 한달간 잠자는 통신사 포인트 알차게 쓰는 법 알아봤습니다.  

입력 : 2017-12-04 11:02 ㅣ 수정 : 2017-12-04 11:02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어퍼컷

주요 시세

핫포커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