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증권

화장품주, 한중 정상회담 앞두고 동반 하락

김영교 기자 입력 : 2017-12-12 11:55수정 : 2017-12-12 11:55

SNS 공유하기


■ 경제와이드 백브리핑 시시각각 '이 시각 증시 상황' - 전화 연결 : 최정환 유진투자증권 압구정지점 차장

이번에는 이 시각 증시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코스피는 오늘 하락 출발한 뒤 지금 현재도 하락 움직임을 이어가고 있고요.

외국인과 기관의 차익실현이 지수에 부담으로 작용하면서 낙폭을 키워 장중 한 때 2460선을 내주기도 했습니다.

밤사이 뉴욕증시의 주요 지수는 맨해튼 폭탄테러에도 기술주와 에너지 주도로 강세를 보였는데요.

하지만 우리 시장에서는 미국 연준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와 선물·옵션 동시만기를 앞두고 경계감이 커지면서 외국인이 1000억원 넘게 팔고 있습니다.

오늘 특징주 살펴 봅니다.

금호타이어가 인수합병 소문에 이틀째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금호타이어는 지금 현재 10% 가까이 오르고 있는데요.

한 대기업 집단이 제3자 유상증자 방식으로 금호타이어의 경영권을 인수하겠다고 산업은행에 제안한 것으로 한 매체가 보도한 데 따른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와 관련해 한국거래소는 이 인수 보도설의 사실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조회공시를 금호타이어에 요구한 상황입니다.

앞서 금호타이어는 단기 법정관리인 P플랜에 들어갈 수도 있다는 우려로 이틀 연속 하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지요.

코스닥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코스닥시장에서 개인과 기관이 사들이고 있지만, 외국인이 홀로 900억원 가까이 팔아치우며 지수를 압박하고 있습니다.

어제 반등흐름을 이어가던 주도 바이오주들도 일부만 제외하고 모두 하락세입니다.

셀트리온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셀트리온헬스케어만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신라젠, 메디톡스 등 모두 떨어지고 있습니다.

# 최정환 유진투자증권 압구정지점 차장 전화연결

Q. 한중 정상회담을 앞두고 있는데도 대표적인 중국 소비 관련주인 화장품 종목들이 12일 장 초반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 최정환 유진투자증권 압구정지점 차장 전화연결 종료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입력 : 2017-12-12 11:55 ㅣ 수정 : 2017-12-12 11:55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어퍼컷

주요 시세

핫포커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