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경제

A형·B형 ‘독감’ 환자 급증…감기와 구별법은?

SBSCNBC 입력 : 2018-01-08 14:59수정 : 2018-01-09 15:01

SNS 공유하기


■ 경제와이드 이슈& '생활경제' - 전화 연결 : 유병욱 순천향대 가정의학과 교수

올겨울 감기와 독감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고 하죠? 특히 겨울방학을 맞이한 학생들, 또 영유아들 사이에서 독감 환자가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이번 독감은 독감 백신을 맞았음에도 불구하고, 독감에 걸리는가 하면 제대로 치료를 하지 않으면 합병증과 심하면 사망까지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전문가 연결해서 독감 증세와 예방법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Q. 흔히 감기가 심해지면 독감이라고 알고 계신 분들이 많아요. 독감과 감기 구별 좀 해주세요.

Q. 실제 병원을 찾는 독감 환자 많이 늘었나요? 또 어떤 층이 많이 늘었습니까?

Q. 이번 독감은 이례적으로 A형과 B형이 동시 유행한다고요. A형과 B형의 차이와 호소하는 증상, 잠복기에 대해 알려주세요. 또한, A형과 B형 독감이 동시에 걸릴 수도 있나요?

Q. 독감에 걸린 경우, 어떤 치료를 받게 되죠?

Q. 독감을 예방하기 위해 예방접종을 맞잖아요. 예방접종에도 불구하고, 독감에 걸린다면 굳이 꼭 예방접종을 할 필요가 있나요?

Q. 지금이라도 독감 예방주사를 맞는 것이 좋을까요? 늦진 않은 건가요?

Q. 많은 분들이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을 텐데요. 혹시라도 독감을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어떻게 됩니까?

Q. 예방이 가장 중요하겠죠. 독감을 예방하는 법 짚어주시고요. 또, 감기 예방법도 같이 알려주시죠.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입력 : 2018-01-08 14:59 ㅣ 수정 : 2018-01-09 15:01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주요 시세

핫포커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