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경제

나이트클럽 DJ서 ‘차량 내부 클리닝 전문가’로 거듭난 꾼

SBSCNBC 입력 : 2018-03-23 13:53수정 : 2018-03-23 13:53

SNS 공유하기


■ 성공의 정석 꾼 - 명양후 디테일러명 대표

차량 클리닝 전문가로 11년 활약하며 차량 내부 깊숙한 곳의 오염까지 말끔히 제거한다는 꾼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차량 클리닝 전문점을 운영하는 명양후 대표는 차량 내부의 먼지와 세균을 제거하는 데에 전문가입니다.

에어컨과 히터를 틀면 사람들이 들이마시게 된다는 차 안의 세균과 먼지. 이를 청소하는 꾼의 작업 과정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먼저, 시트는 친환경 제품으로 스팀살균 후에 일광 소독으로 마무리합니다.

이어서 차량 내부 곳곳의 오염을 제거합니다.

차량 내부는 먼지가 많아 특수 장비를 이용해 청소합니다.

꾼의 진면목은 바로 ‘에바 클리닝’입니다.

내시경을 사용해 차 안 깊숙한 곳에 있는 에바 플레이트를 확인한 후에, 곰팡이와 먼지로 가득한 에바 플레이트와 블로우 모터를 세척합니다.

송풍구의 살균 작업까지 거치면 공기까지 깨끗해지는 진짜 실내 클리닝이 완료됩니다.

꾼은 일반 사람들이 잘 모르는 승합차 뒤쪽 공조기까지 청소해 차량 속 깊은 곳의 오염을 제거하고 있습니다.

아이들 학원 차로 많이 사용되는 승합차들에는 필수라는데요.

다년간의 노하우와 특별한 장비들을 이용한 기술력 덕분에 꾼의 노하우를 배우려는 교육생들도 매년 늘고 있습니다.

차량 클리닝 전문가로 활약한 지 벌써 11년째인데요.

그에게도 힘든 시기가 있었습니다.

과거 나이트클럽 DJ로 남부럽지 않은 수입을 냈었지만, 대형 기업에 밀려 사업이 크게 실패했던 꾼.

다른 일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힘들 때마다 꾼의 옆에서 힘이 돼주었던 아내와 함께 서로를 믿고 의지해 사업을 이끌 수 있었습니다.

항상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이 성공의 답이라는 꾼. 명양후 대표의 성공 스토리를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입력 : 2018-03-23 13:53 ㅣ 수정 : 2018-03-23 13:53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주요 시세

핫포커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