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증권

[5스타전략] 테마 색이 짙은 코스닥시장, 본격 옥석 가리기가 시작되다

CNBCbiz팀 기자 입력 : 2018-04-24 13:47수정 : 2018-04-24 13:47

SNS 공유하기

이미지'SBSCNBC 5스타’ 무료 증권강연회가 2018년 4월 28일(토) 14시부터 부산(부산항 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변동성 장세 주도주 전망&핵심전략’이란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회는 본격적인 개별주 강세시장에서 개인투자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제약바이오, 4차산업, 친환경차산업에 대한 집중점검분석 및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주목 받을 차기 먹거리 대장 종목에 대한 주제로 강연회가 펼쳐질 예정이다. 본 강연회는 선착순 100명 한정으로 5스타 고객센터를 통해 사전예약접수 참여방식으로 진행된다.

■  5스타 투자전략
지난 주 수요일과 목요일은 지금 시장 흐름에서 중요한 변곡점이었습니다.
이번 주 예고된 남북 정상회담에 맞춰 대북 관련주의 흐름이 강했던 가운데 기존 주도 업종이었던 바이오 주의 투매가 나왔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이미 예상한 부분이었습니다.

바이오주의 상승이 비상식적이었다는 것은 누구보다 투자자들이 잘 알고 있었을 것입니다. 그런데 일부 증권사에서 이때다 싶었는지 바이오주 버블에 관한 리포트가 나오며 바이오 관련주들의 투매가 진행되었습니다. 최근 바이오주들의 상승도 비상식적인 급등이었지만 지난 주 바이오주들의 하락 역시 비상식적인 급락이었습니다.

종목이 상승과 하락을 할 때 눈 여겨 봐야 할 부분이 바로 이 부분입니다.
이 상승이 상식적인 상승인가 하락은 상식적인 하락인가, 상승했다면 이유가 무엇인지 하락했다면 이유가 무엇인지, 몇 주전 글에도 남겼던 기억이 있습니다만 종목이 하락을 할 때 하락한 이유가 종목의 펀더멘탈을 훼손하는 내용이 아니라면 바로 그 때가 저점을 잡을 기회라고 남긴 적이 있습니다.

이번 바이오주의 하락 역시 마찬가지라고 봅니다.
바이오주의 하락이 버블이 심화되었다는 그것이 하락의 이유라면 바꿔 말해 너무 많이 올라 하락했다는 뜻입니다. 너무 많이 올라 하락하는 종목이 말이 될까요? 이는 하락의 이유로는 부족하다고 봅니다.

주가가 상승하는 데에는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일단 기대감에 의한 상승이기에 너무 많이 올라서 하락한다는 것은 하락의 “이유”라고 보기엔 말이 안 된다고 봅니다. 대부분의 주가는 하락한 뒤 또는 상승한 뒤 그 이유가 나옵니다.

바이오주의 하락과 맞물려 대북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이유는 금주 있을 남북 정상회담에 대한 기대감입니다. 이는 기간이 정해져 있는 한정적 이슈입니다. 물론 회담 내용에 따른 파급효과는 따로 이야기해야겠죠. 이런 기간적 한정된 이슈로 인한 관련 종목의 상승이야 말로 테마색이 강하게 낀 상승입니다. 비정상적인 상승입니다.

지금 시장에 참여하고 있는 투자자라면 지금 이 순간을 충분히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하락을 통해 바이오주들의 옥석가리기 또한 분명히 진행되었습니다. 기존 매수하고 싶었지만 너무 많이 올라 부담스러웠던 종목들의 새로운 매수 구간으로 활용하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SBSCNBC 5STAR 김호영 대표의 추천종목 및 투자전략은 5스타 홈페이지 모바일 주식상담을 통해 무료 상담 받을수 있으며, 증권사 MTS(하나금융투자, 키움증권, 유진투자증권,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 KTB투자증권)를 통해서도 신청 후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5스타 홈페이지 및 주거래 증권사에서 5스타 서비스를 확인하시고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입력 : 2018-04-24 13:47 ㅣ 수정 : 2018-04-24 13:47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주요 시세

핫포커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