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경제

[핫이슈키워드] 국회 정상화·김성태 폭행범 부친·이명희·하와이 화산·어버이날

손석우 기자 입력 : 2018-05-08 09:27수정 : 2018-05-08 10:17

SNS 공유하기


■ 경제와이드 이슈& '핫 이슈 키워드'

◇ 국회 정상화


특검이 먼저다, 아니다 추경과 특검을 동시에 처리해야 한다

이렇게 여당과 야당은 특검의 방법과 국회 현안 등을 놓고 합의하지 못한 채 국회 정상화에 진통을 겪고 있습니다.

정세균 국회의장은 오늘 오전 10시30분 여야 원내대표들을 소집해 최종 담판을 짓습니다.

오늘 오후 2시가 국회 정상화 시한으로 제시된 상황이기 때문에, 만약 오늘도 극적 타결이 이뤄지지 않으면 국회 파행이 장기화 될 가능성도 큽니다.

20대 국회 전반기가 끝나고 후반기 원구성이 완료될 때까지 국회가 할 수 있는 역할이 없이 때문이죠.

여당도 야당들에게도 모두에게 부담스러운 상황입니다.

늘 그렇지만 국회는 파행되어도 국회의원 세비는 파행을 겪지 않죠.

◇ 김성태 폭행범 부친

드루킹 댓글사건과 관련해 특검을 요구하며 단식농성 중이던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를 폭행한 혐의  을 받고 있는 김모씨가 어제 구속됐습니다.

경찰은 사안이 중대하고 도망할 염려가 있다고 판단해 구속영장을 청구했고, 법원이 이를 받아들였습니다.

그런데 김씨의 아버지가 구속영장 발부 전에 일부 방송사 홈페이지 게시판에 글을 올렸는데, 그 내용이 의미심장해 온라인 상에서도 네티즌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A4 1장 분량의 글 내용은 이렇습니다.

올바른 정치인이라면 이 청년이 왜 이런 돌발행동을 했을까 한번은 관심을 가져보는 게 국민의 대표라 생각합니다.

사주한 사람도 배후도 없습니다.

잘못한 것은 맞지만 진단 2주에 구속한다면 정치인은 국민 위에 군림하는 분이고, 국민은 개·돼지고, 결코 평등하지 않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입니다.

정치란 무엇입니까?

문득 이 질문이 떠오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이명희 확인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의 부인 이명희씨로 추정되는 여성이 호텔 공사장에서 직원들에게 난동을 부린 영상이 공개돼 큰 파문을 불러일으켰죠.

공사 현장에서 안전장비도 착용하지 않은 채 직원들을 밀치고, 손찌검을 하기도 했죠.

동영상 속 주인공이 이명희씨가 맞는 것으로 공식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당시 현장에 있었던 조경업체 직원 등으로부터 가해자가 이명희씨라는 진술을 확보했습니다.

아울러 손찌검을 당한 피해자는 이명희씨의 처벌을 원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조사와 증거 수집 등이 마무리되는 대로 이명희씨를 소환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 세월호 선체

세월호의 선체를 바로 세우는 이른바 직립 작업의 디데이가 결정됐습니다.

이틀후인 10일입니다.

내일은 3시간 가량 예행연습을 진행하고, 10일 오전 9시에 직립 작업을 시작해 4시간 안에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직립 작업이 문제 없이 잘 마무리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하와이 화산

세계 최고 휴양질 꼽히는 미국 하와이는 지금 화산 활동으로 혼란에 빠져있습니다.

하와이 킬라우에아 화산에서 용암이 계속 분출되고 있는건데요.

영상을 보시면 시뻘건 용암이 마을을 덮치고 있습니다.

모두 26채의 주택이 파손됐고, 주민 1700여명과 방문객 2600명에게도 대피령이 내려졌습니다.

화산에 새로운 용암 분출구가 추가로 열려 더 많은 용암이 분출되고 있어 피해를 키우고 있습니다.

◇ 어버이날 선물

오늘은 5월8일 어버이날입니다.

부모님께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날이죠.

현실적으로 어버이날 선물 고민 많이 되실텐데요.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그대로 전해드리면 용돈을 드리겠다는 의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예전에는 건강식품이 어버이날 선물로 인기가 많았는데, 최근 몇년사이 용돈이 1위로 등극했다고 하는군요.

올해는 특히 용돈박스가 유행이라고 하는군요.

용돈박스 안에 카네이션 꽃과 함께 용돈을 넣어 드리는 게 유행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제일 중요한 건 부모님을 향한 사랑과 감사의 마음이겠죠.

이런 용돈박스 받는 것보다 "사랑한다"는 말 한마디가 더 뜻깊은 선물이 될 수 있지 않을까요?

핫이슈키워드 마치겠습니다.     

입력 : 2018-05-08 09:27 ㅣ 수정 : 2018-05-08 10:17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주요 시세

핫포커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