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산업

삼성바이오로직스 회계 처리 논란…주식시장 파장은?

김영교 기자 입력 : 2018-05-09 12:04수정 : 2018-05-09 12:04

SNS 공유하기


■ 경제와이드 백브리핑 시시각각 '생활 트렌드' - 백정선 자산관리전문가

삼성바이오로직스의 회계 처리를 놓고 금감원이 회계 위반이란 잠정 결론을 내리면서, 앞으로의 주식시장에도 큰 파장이 일 것이란 전망이 나옵니다. 이에 따라 향후 주가 방향에 대한, 투자자들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는데요. 백정선 자산관리전문가와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Q. 금감원은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분식회계를 했단 입장을 내놨습니다. 이에 대해 삼성 쪽은 강하게 반박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우선 이해를 돕기 위해, 이번 의혹과 관련한 주요 쟁점을 짚어봐야 할 것 같은데… 간단히 정리 부탁드립니다.

Q. 만약 분식회계로 최종 결론이 나면, 삼성 측은 행정소송까지 불사하겠단 입장을 내놨는데요. 그 결과에 따라 파장이 만만찮을 전망인데, 앞으로의 예상은 어떻습니까?

Q. 한편으로 보아야 할 문제는, 이번 사태가 일파만파 확산되면서 덩달아 시장도 요동치고 있단 점이겠죠. 당장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가 연일 하락하면서, 한때 시총 10조 원 가량이 허공으로 날아가기도 했잖아요?

Q. 업계에선 당분간 이런 부정적인 주가 흐름이 지속할 것으로 보고 있죠?

Q. 한편 이번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이슈는, 바이오주를 넘어 성장주 전체로까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 부분에 대한 판단은 어떻습니까?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입력 : 2018-05-09 12:04 ㅣ 수정 : 2018-05-09 12:04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주요 시세

핫포커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