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증권

[5스타전략] 상징적 지수영역대 800p 지지로 환인된 박스권장세, 매매전략은?

CNBCbiz팀 기자 입력 : 2018-05-15 15:35수정 : 2018-05-15 15:35

SNS 공유하기

이미지지난 한 주는 의미 있고 중요한 주였습니다. 800p에 대한 상징적인 지지력을 보여줬으며 지금 시장이 박스권 장세임을 분명히 보여줬습니다. 코스닥 지수 중심으로 5월 첫째주 진행된 폭락과 그에 이은 급반등의 중심은 역시 바이오주였으며 그 틈바구니에서 대북 경협주의 급등이 있었습니다.

바이오주들은 아직 거품론에서 완전히 벗어나지 못했으며 이번 하락을 통해 지난해부터 이어진 대세 상승추세를 깨트리면서 이제부터 새로운 추세를 다시 형성해야 하는 형국에 접어들었습니다. 대게 이런 상황에서 거품론이 걷히면서 옥석 가리기가 제대로 진행됩니다.

아직 삼성바이오로직스의 확실한 해결 방안이 나오지 않았고, 어떤 방향으로 결론지어지느냐에 따라 바이오주들은 크게 변화할 것입니다. 이 변화의 소용돌이에 개인투자자들은 무력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 종목이 옥인지 돌인지 이것을 아무리 잘 구분한다 하더라도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문제는 여론 또한 크게 영향을 줄 부분이기 때문에 좋지 못한 방향으로 결론이 나온다면 그와 관련된 바이오시밀러 관련주는 펀더멘털과는 별개로 크게 흔들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전일까지 거의 대부분의 대북 경협주들이 순환매를 보이며 상승했습니다. 이젠 거의 1차적인 시세가 마무리 되는 단기 고점구간이 오고 있습니다. 그간 매매했던 물량들은 거의 정리가 되어 있으셔야 하며, 단기 트레이딩으로 접근한 만큼 매매했던 자금들은 현금으로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시장의 흐름은 바이오주와 대북 경협주의 시소게임입니다. 대북주의 단기 고점 신호가 잡힌다면 오를 타이밍은 이제 바이오주입니다. 날짜 별 이벤트로 봤을 때 다음달 1일부터 미국 임상종양학회가 열립니다. 여기서 발표되는 내용들과 관련된 종목들의 면밀한 관찰이 필요합니다. 또한 관련이 없다고 하더라도 이제 가격메리트가 부각되는 바이오주들이 넘치고 있습니다. 서서히 매수 포지션을 취해야 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너무 많이 내린 종목보다는 차라리 지금도 강세를 유지하거나 큰 폭락 없이 가격을 유지한 종목들이 상승 가능성이 더 높다는 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SBSCNBC 5STAR 김호영 대표의 추천종목 및 투자전략은 5스타 홈페이지 모바일 주식상담을 통해 무료 상담 받을수 있으며, 증권사 MTS(하나금융투자, 키움증권, 유진투자증권,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 KTB투자증권)를 통해서도 신청 후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5스타 홈페이지 및 주거래 증권사에서 5스타 서비스를 확인하시고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입력 : 2018-05-15 15:35 ㅣ 수정 : 2018-05-15 15:35

CNBCbiz팀기자 다른기사 [5스타전략] 박스권 장세의 대응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주요 시세

핫포커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