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증권

[5스타전략] 추가조정을 열어두고 제한적인 종목장세

CNBCbiz팀 기자 입력 : 2018-05-16 13:45수정 : 2018-05-16 13:45

SNS 공유하기

이미지연일 상승세를 이어가던 미 증시는 인플레이션 압력과 최근 상승세를 보이던 바이오, 기술주들의 단기차익 매물이 출회되어 하락 마감되었습니다. 그나마 장 마감에 국채금리 상승폭 축소에 힘입어 낙폭 축소되었습니다. 장중 10년만기 국채금리가 3.09%로 2011년 이후 최고 수준을 기록하여, 4번의 금리인상 가능성이 높아진 모습을 보였습니다.

지난 금요일 트럼프 대통령의 약가정책을 발표한 후 상승세를 보였던 바이오 종목들로 단기 차익실현 매물이 출회되었으며, 테슬러모터스에 대한 모건스탠리가 안정성과 영업이익률 우려로 목표 주가 하향 소식에 하락하는 등 대부분 종목에 걸쳐 매물이 출회되었습니다.

애플은 3일연속 하락세를 이어갔으며 엑슨모빌은 소폭 하락하였습니다. 그나마 금융주들은 국채금리 상승 여파로 강 보합을 유지하였으며, 전일 우리증시는 혼조세로 마감되었습니다.

거래소시장은 삼성전자 및 sk하이닉스 현대차 등이 지수 하락을 주도한 가운데 외국인들의 현물 매도 역시 이틀 연속 출회하였습니다. 반면 삼성바이오로직스 및 셀트리온이 지수 하락을 방어하였고, 코스닥시장은 기관들의 나홀로 매수 속에 하루 만에 반등이 연출되었으나 제한적이었습니다.

여전히 남북경협주들의 순환상승이 지속되는 가운데 일부 바이오 종목들 역시 순환상승을 지속하였습니다. 금일 우리증시는 외부적인 영향이 제한적인 가운데, 오늘 있을 북한과 한국의 고위급 회담에 대한 북한이 한미 군사훈련(맥스선더)을 이유로 취소했다는 점은 최근 상승세를 보였던 남북경협주들의 변동성을 키울 것으로 보여집니다. 양시장 금일은 조정을 염두해 둔 전략 속에 일부 선 조정을 보인 개별종목에 대한 제한적 매매가 이루어 질 것입니다.

SBSCNBC 5STAR 이상원 대표의 추천종목 및 투자전략은 5스타 홈페이지 모바일 주식상담을 통해 무료 상담 받을수 있으며, 증권사 MTS(하나금융투자, 키움증권, 유진투자증권,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 KTB투자증권)를 통해서도 신청 후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5스타 홈페이지 및 주거래 증권사에서 5스타 서비스를 확인하시고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입력 : 2018-05-16 13:45 ㅣ 수정 : 2018-05-16 13:45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주요 시세

핫포커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