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증권

[5스타전략] 경협주 폭락은 매수기회 vs 바이오주 바겐세일 중

CNBCbiz팀 기자 입력 : 2018-05-17 13:46수정 : 2018-05-17 21:13

SNS 공유하기

이미지- 경협주 전날 급락전환(남북간 고위급 관계자 회담 보류)
- 삼바를 비롯한 바이오주 반등에 바이오주 오랜만에 화색(상승폭의 미미)
- 경협주 순환상승과 눌렸던 바이오주 산승전환신호등 "시소게임" 지속
- 이런 현상은 6월12일 미북정상회담 전까지 지속될 예정
- 경협의 확실한 이슈가 확인되기 전까지는 지루한 장세 예상
- 거래소지수는 2430p, 코스닥지수는 815p에서 저점을 확인하였고, 거래소지수는 2500P, 코스닥지수는 900P를 시간 끌다가 재돌파할 것으로 예상

■ 경협주 투자전략
핵 폐기와 종전선언에 따른 코리아디스카운트 해소가 될 수 있는 확실한 내용이 나오기 전까지 장세는 그 속의 이슈에 따라(철도, SOC, 송전 등) 작게 움직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명일은 경협 관련주들이 크게 빠지면 분할매수를 진행하되, 한방 매수하는 전략은 절대 안되고, 싼 가격에 툭툭이 분할매수로 매수하고 일부는 수직상승에서 매도하면서 비중관리 필요합니다.

작은 움직임의 개별주들은 단타투자자들만 짧게 관심 두시고, 결국은 큰 그림을 그릴 굵직한 경협주들에 관심 두시는 전략이 필요해 보입니다. 핵심주들만 뽑아서 그 중 싼 가격 분할매수 3분할정도 피라미드식으로 매수하는 전략이 유효합니다.

■ 바이오 투자전략
삼성바이오와 금감원의 싸움의 결과가 6월 7일로 미루어진 가운데, 자생력으로 살아나야 합니다.

경협주들의 급 등락때문에 갈피를 못 잡고 있지만, 공매도와 투매물량이 쏟아지던 셀트리온3인방을 비롯해 메디톡스/ 바이로메드/ 메디포스트등 선도 주들도 이번 급락으로 인한 가격메리트 생성으로 반등을 주었듯 이제부터는 시가총액 위주 또는 가치주 위주의 좋은 종목들 위주로 매수관점으로 진행하는 전략도 좋아 보입니다.

메이져들이 이시장에 코리아디스카운트가 해소되고 나면 매수할 종목들은 여전히 한정적일 것입니다.
경협주 중 극히 일부 종목들만 매수 타겟이 될 것 이고, 나머지는 핵심 바이오주들 MSCI포함하는 좋은 종목들 위주로 매수세가 몰릴 가능성이 높아 보이기 때문에 지금은 바이오주 "바겐세일" 구간으로 보고 차분히 매집 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SBSCNBC 5STAR 김영구 대표의 추천종목 및 투자전략은 5스타 홈페이지 모바일 주식상담을 통해 무료 상담 받을수 있으며, 증권사 MTS(하나금융투자, 키움증권, 유진투자증권,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 KTB투자증권)를 통해서도 신청 후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5스타 홈페이지 및 주거래 증권사에서 5스타 서비스를 확인하시고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입력 : 2018-05-17 13:46 ㅣ 수정 : 2018-05-17 21:13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주요 시세

핫포커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