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금융

[현장연결] “하반기 채용 정보 얻으러 왔어요”…취업박람회 열기 ‘후끈’

김성현 기자 입력 : 2018-05-25 11:48수정 : 2018-05-25 11:48

SNS 공유하기


■ 경제와이드 백브리핑 시시각각

<앵커>
청년 실업률이 17년 만에 가장 나쁘다고 할 정도로 취업 사정이 좋지 않습니다.

이런 가운데 국내 시중은행이 대규모 취업박람회 열었는데요.

서울 코엑스에 현장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김성현 기자, 일단 취업박람회 현장 분위기부터 전해주시죠.

<기자>
오전 10시부터 이곳 코엑스에서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가 열리고 있는데요.

보시는 것 처럼 현장에서는 하반기 채용에 관심이 높은 구직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은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250여개 우수기업이 참여하는데요.

취업박람회에 참가한 구직자와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취업박람회 참가자 : (오늘 취업박람회에 어떻게 오시게 된 건가요?) 학교에서 모집해서 왔는데, KB금융그룹 뿐만 아니라 제 전공과 관련된 다양한 회사들이 있다고 해서 참여하게 됐습니다. (이번 취업박람회에서 가장 관심이 가는 건 뭐죠?) 곧 다가올 하반기 채용 정보와 이력서, 자기소개서 컨설팅을 받는 것에 가장 관심이 있습니다.]

<앵커>
구직자들의 기대가 높은 거 같은데요.

채용관에는 어떤 부스들이 마련돼 있는거죠?

<기자>
기업특성에 맞는 다양한 채용관 부스 210개가 마련돼 있는데요.

제 옆으로 보이는 KB우수기업 채용관을 비롯해서 참가기업 특성에 맞는 부스가 준비됐습니다.

KB금융 계열사 부스에서는 하반기 채용 상담을 받을 수 있는데요.

또 대기업 협력사와 과학·기술 인재, 글로벌인재, 스타트업 인재 등의 채용관이 마련됐습니다.

거기에 직업 체험관을 비롯해 진로 상담과 이미지메이킹 등의 취업특강도 열립니다.

또 채용박람회에 참가한 구직자에게 면접지원금 1만원을 지급하는데요. 

참여기업에게는 직원 1명을 채용할 때마다 100만원을 지원합니다.

<앵커>
재취업을 원하는 중장년층이나 제대한 군인을 위한 공간도 마련됐다면서요?

<기자>
네, 맞습니다. 각 특성에 맞춘 맞춤형 채용 컨설팅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특성화고 학생이나 이공계, 중·장년층 특히 제대군인 등을 위한 공간이 마련됐습니다.

은퇴후 재취업을 준비하는 중·장년층이나 제대군인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는데요.

거기에 제대 예정인 군인장교와 사병은 버스를 대절해 박람회를 찾을 정도로 열기가 뜨겁습니다.

이번 채용 박람회는 오늘(25일) 오후 5시까지 열리는데요.

구직에 관심있는 분들이 많이 오셔서 채용정보와 상담을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채용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코엑스에서 SBSCNBC 김성현입니다.     

입력 : 2018-05-25 11:48 ㅣ 수정 : 2018-05-25 11:48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주요 시세

핫포커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