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증권

[5스타전략] 기다렸던 정상회담…이후 시장 대응 전략!

CNBCbiz팀 기자 입력 : 2018-06-12 13:05수정 : 2018-06-12 13:05

SNS 공유하기

이미지금일 드디어 북·미 정상회담이 진행되는 날입니다. 그간 시장에 지대한 영향을 주던 이벤트의 대미가 장식되는 날입니다. 꼭 주식 시장 때문만이 아니라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두에게 중요한 날이죠. 전일까지 경협주들은 비료주들 중심으로 강세가 이어졌습니다.

사실 6월부터는 이제 너무 많이 오른 경협주에 대해서 매도관점 이야기를 드렸습니다.
사실 정상회담 이후 정상회담이 제대로 열리기는 할지 너무나도 불확실했기 때문이었습니다. 회담 성사는 적어도 지금까지 별 탈 없이 진행될 것으로 보이니 다행이지만, 회담 이후 회담 내용과 내용에 대한 세간의 평가가 중요하며 이에 따라 시장에 미치는 영향, 경협 관련주들이 미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이제 정상회담 당일이 되었습니다.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전일까지 경협주들은 대부분 매도가 되고 보유량은 극 소량이며 단가 또한 낮아야 합니다. 그리고 금일 장 시작 이후 상승시는 좇지 말며 현금을 준비해 두세요. 어차피 수혜주들이 나타난다면 단발성으로 끝날 종목들은 매수할 필요가 없으며 지속 상승이 가능한 종목들은 우리가 매수 타이밍을 충분히 포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협주의 랠리로 인해 그간 소외 받았던 업종과 종목들을 관심 가질 때가 되었습니다.

사실 좀 늦었다 싶을 정도로 바이오 및 전기, 수소차 등 다양한 좋은 종목들이 아직 시장의 관심을 온전히 받지 못한 채 다음 차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지금 경협주를 놓치셨다면 이제 이런 종목들에 관심을 기울이시고 경협주 내에서도 옥석인 분명 가려졌으며 실직적인 수혜주들을 잘 분류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주 월드컵이 개막합니다. 올림픽을 능가하는 국제적인 스포츠 이벤트입니다. 각 참가국들의 스포츠를 통한 외교가 활발하게 진행되며 월드컵 개최국이 바로 러시아입니다. 러시아는 유라시아철도와 가스관 등으로 우리와 북한 그리고 경제협력에서 매우 중요하고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실제로 문대통령이 모스크바로 출국합니다. 관련해서 철도주 및 가스관 관련주들의 매매전략도 잘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SBSCNBC 5STAR 김호영 대표의 추천종목 및 투자전략은 5스타 홈페이지 모바일 주식상담을 통해 무료 상담 받을수 있으며, 증권사 MTS(하나금융투자, 키움증권, 유진투자증권,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 KTB투자증권)를 통해서도 신청 후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5스타 홈페이지 및 주거래 증권사에서 5스타 서비스를 확인하시고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입력 : 2018-06-12 13:05 ㅣ 수정 : 2018-06-12 13:05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주요 시세

핫포커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