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경제

폭염으로 냉방기 사용 ‘급증’…전기요금 걱정 줄이려면?

이한라 기자 입력 : 2018-07-13 11:58수정 : 2018-07-13 11:58

SNS 공유하기


■ 경제와이드 백브리핑 시시각각 '생활 트렌드' - 백정선 자산관리전문가

전국에 폭염이 찾아오면서, 냉방기기 사용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 말은 곧 전기 요금 부담이 늘어난다는 이야기겠죠. 오늘은 여름철 전기요금 아끼는 방법 살펴보겠습니다. 

Q. 여름철엔 전기요금만 아껴도 재테크란 말이 나오는데요. 그만큼 전기요금 부담이 상당하다는 이야기겠죠? 

Q. 물론 선풍기만 사용하면 문제가 없겠습니다만, 더위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사용하게 되는 게 바로 에어컨이거든요. 그런데 에어컨을 켜자니 전기요금이 걱정이고, 전기요금 아끼자고 선풍기만 켜자니 더위가 걱정이고, 고민이 앞서는 것 같습니다. 어떻습니까?

Q. 그럼 이 에어컨 전기요금 절약법, 어디 없을까요?

Q. 주부들이 가장 많이 알고 있는 건 선풍기와 함께 사용하는 거잖아요? 실제 이 효과는 어떻습니까?

Q. 그런가 하면 여름철에 또 많이 사용하게 되는 가전제품이 냉장고인데요. 냉장고도 절약 방법이 따로 있을까요? 

Q. 끝으로 세탁기도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계절보다 여름철에 옷을 자주 갈아입게 되고 그만큼 사용도 증가하게 되는데요. 이 세탁기 효율을 높이려면,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입력 : 2018-07-13 11:58 ㅣ 수정 : 2018-07-13 11:58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주요 시세

핫포커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