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산업

LG화학, 여수에 3번째 석유화학공장 신설 검토

SBSCNBC 입력 : 2018-07-17 09:43수정 : 2018-07-17 09:43

SNS 공유하기


■ 경제와이드 이슈& '콕콕 기업 이슈'

◇ 아프리카TV,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 생중계

아프리카TV는 오는 21일부터 내달 12일까지 북아메리카·유럽·싱가포르에서 열리는 '2018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이하 ICC)' 경기를 생중계한다고 16일 발표했습니다.

ICC는 비시즌 투어 중 가장 큰 규모로 열리는 해외축구 클럽 친선 대회입니다.

이번 ICC에는 프리미어리그 6개 클럽, 프리메라리가 4개 클럽 등 총 18개의 클럽이 참가합니다.

특히 ICC는 각 팀 별로 여름 이적시장에서 새롭게 영입한 선수들의 활약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TV는 첫 경기인 맨시티와 도르트문트의 대결을 시작으로 총 27경기 중 17건은 생중계로, 10건은 녹화방송으로 중계합니다.

'2018 ICC' 중계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해외추구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샤오미, 홍미노트5 국내 첫 출시

중국 스마트폰 업체 샤오미가 국내 첫 제품설명회를 갖고 최신 스마트폰 ‘홍미노트(Redmi Note) 5’를 한국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성능이 크게 뒤지지 않으면서 단가를 낮춘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의 중국 브랜드가 국내 시장에 본격 진출하는 만큼 업계의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샤오미의 한국 총판권을 가진 유통업체 지모비코리아의 정승희 대표는 16일 서울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파르나스호텔에서 열린 홍미노트5 제품설명회에서 “플래그십 성능을 가진 가장 착한 가격의 폰”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출고가 29만9000원의 홍미노트5는 기존 브랜드의 중저가 제품 가격대에 5.99인치 대화면, 퀄컴 스냅드래곤 636 CPU, 4GB 램(RAM), 저장공간 64GB 등을 갖췄습니다.

특히 ‘괴물급 카메라’(The Camera Beast)라는 슬로건을 걸고 카메라 기능 설명에 공을 들였습니다.

◇ LG화학, 여수에 3번째 석유화학공장 신설 검토 중

LG화학이 전남 여수에 세 번째 석유화학공장 신설을 검토 중인 것으로 16일 확인됐습니다.

LG화학은 이날 "NCC(나프타 분해시설)을 포함해 여러 석유화학 시설 관련 대규모 투자를 검토 중"이라면서 "아직 확정된 것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LG화학은 다음 주 이사회를 열고 여수국가산업단지에 해당 시설을 설립하는 투자계획을 최종 확정할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LG화학이 세 번째 석유화학공장 대규모 투자를 결심한 것은 해당 분야의 업황을 긍정적으로 전망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 애플, 인도 시장 판매량 부진

애플의 올 상반기 인도시장 판매량이 지난해보다 크게 부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같은 여파로 애플 인도법인 고위 임원 세 명이 자리에서 물러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16일 블룸버그에 따르면 애플의 인도 내 올 상반기 아이폰 판매량은 100만대에 못미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애플의 인도 아이폰 판매량은 320만대로 전체 시장점유율의 2% 정도입니다.

현재 판매속도를 감안하면 올해 판매량은 지난해 수준에 미치지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닐 샤 카운터포인트 책임연구원은 “전통적으로 아이폰 판매가 하반기에 강한 경향이 있다는 점을 감안해도 올해 인도 내 아이폰 판매는 지난해보다 떨어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입력 : 2018-07-17 09:43 ㅣ 수정 : 2018-07-17 09:43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주요 시세

핫포커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