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증권

[5스타전략] 지수는 저점을 형성하는 가운데

CNBCbiz팀 기자 입력 : 2018-07-18 15:01수정 : 2018-07-18 15:01

SNS 공유하기

이미지미 증시는 넷플릭스 급락에 따라 기술주 부진으로 하락 출발했으나, 예상대로 파월 연준의장이 미국 경기에 대한 자신감을 표명하고 전진적인 금리인상 의지를 표명하면서 상승으로 반전되었습니다. 특히 나스닥시장은 2분기 기술주들의 실적 기대감속에 신고가 경신했고, 업종별 흐름을 보면 반도체 장비업종은 기술발달이 지속됨에 따라 반도체에 대한 수요가 지속 증가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상승세을 보입니다.

애플이 하루 만에 반등에 성공하며 0.28%상승, 엑슨모빌은 이틀 연속 하락세를 이어갔습니다. 전일 우리증시는 외국인들의 거래소 코스닥 양 매도 속에 양시장 모두 하락 세를 이어갔고, 특히 시 총 상위 종목들이 뚜렷한 방향성을 잡지 못하는 가운데 혼조세를 보이고, 여전히 종목별 상승 지속 중입니다.
금일 우리증시는 외부적으로 미 파월의장의 점진적인 금리이상 의지 표명 및 기술 주들의 반등이 연출된 만큼 투자심리가 개선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특히 파월의장이 트럼프 행정부의 무역정책에 대해 우회적인 비판을 가했다는 점은 주목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주 있을 G20 재무장관 회담에서 미국과 중국의 재무장관 간의 협상이 기대되고 있으며, 25일에는 트럼프 미 대통령과 융커 EU 집행위원장의 만남이 있어 무역 분쟁 완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내부적으로는 오늘 정부가 하반기 경제정책 방향 및 소득 지원대책 확정 발표가 대기 중입니다. 관련 내용에 따라 경기 부양 기대감을 높일 수 있을지, 특히 지난해 2018년 경제정책 방향에서 발표 했던 코스닥 시장 활성화 등이 나올지 기대됩니다.

또한 수급상 외국인들은 선물시장에서 지난주 옵션만기 전 후부터 매수에 나서고 있는 만큼 그 동안 하방 포지션을 청산했습니다. 어찌되었던 현 구간은 하나의 저 점이 이미 형성된 가운데 바닥 다지기가 지속 중입니다.

다만 본격상승 추세 전환을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하므로 당분간 여전히 종목별 대응해야 하며, 2,243선은 바닥으로 굳어지고 있습니다.

SBSCNBC 5STAR 이상원 대표의 추천종목 및 투자전략은 5스타 홈페이지 모바일 주식상담을 통해 무료 상담 받을수 있으며, 증권사 MTS(하나금융투자, 키움증권, 유진투자증권,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 KTB투자증권)를 통해서도 신청 후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5스타 홈페이지 및 주거래 증권사에서 5스타 서비스를 확인하시고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입력 : 2018-07-18 15:01 ㅣ 수정 : 2018-07-18 15:01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주요 시세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