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경제

‘시金치’ 한 달 새 222% 올라…추석 알뜰하게 보내는 꿀팁은?

SBSCNBC 입력 : 2018-09-21 10:33수정 : 2018-09-21 10:33

SNS 공유하기


■ 경제와이드 이슈& '생활경제' - 정철진 경제평론가

오늘(21일) 오후부터 민족 대명절 추석 연휴가 시작됩니다. 오랜만에 만난 가족들과 무슨 이야기를 할까, 어떻게 보낼까 설레기도 하고 고민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설레는 마음도 있지만 명절에 사고도 많이 일어나면서 걱정스러운 마음도 있는데요. 또 병원이나 약국은 급하게 찾으면 문이 다 닫혀있기도 하고요. 이런 상황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오늘은 추석을 맞이해서 재밌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 자세한 이야기 전문가와 나눠보겠습니다.

Q. 평론가님, 요즘 폭염 등으로 인해서 물가가 너무 올라서 고민입니다. 최근 물가가 4년 만에 최고 수준이라고 합니다. 도대체 얼마나 오른겁니까?

Q. 추석음식과 차례상 알뜰하게 준비하는 방법 있을까요?

Q. 명절 음식을 하기 위해 장을 보는 것도 순서가 있더라고요. 제수용품이나 명절음식 준비 순서와 건강하게 즐기는 법까지 알려주시죠.

Q. 전문가님, 먼저 오늘 오후부터 추석연휴가 시작됩니다. 고향길 가는 건 좋고 설레는데 아무래도 차가 제일 많이 막히잖아요. 언제쯤 출발해야 좀 수월하게 움직일 수 있을까요?

Q. 고향길로 가는 것도 좋지만 아무래도 오래가다 보면 비싼 통행료가 부담되기도 한데요. 올 명절에도 고속도로 통행료가 무료라는 소리가 있던데요? 어떤 고속도로를 이용해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나요? 또, 시간제한은 없나요?

Q. 명절에 아픈 일은 없어야겠지만, 명절 연휴에 특히 응급환자가 많다고 합니다. 특히 대형병원 응급실은 붐비기 일쑨데요. 명절에 집 근처에 동네 병원, 약국 찾을 수 있는 방법 있을까요?

Q. 이번에는 연휴도 조금 긴 편입니다. 명절을 보내고 여행이나 문화생활 즐기시는 분들 많던데요. 또 요즘에는 명절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장소도 많던데, 추천해주실만한 곳은?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입력 : 2018-09-21 10:33 ㅣ 수정 : 2018-09-21 10:33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주요 시세

핫포커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