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증권

[5스타전략] 지수 폭락은 바이오 핵심주 매수기회

CNBCbiz팀 기자 입력 : 2018-10-11 12:53수정 : 2018-10-11 12:53

SNS 공유하기

이미지■ 지수전망 과 투자전략
외국인의 매도 속에 불안한 폭락시장은 지속되고 있습니다. 외국인은 거래소시장 1780억원매도, 코스닥시장 100억매수. 기관은 거래소시장 250억원, 코스닥시장 330억 순매수 하였습니다. 기관들은 펀드환매에 정신이 없고, 외인들 매도물량을 받아줄 여력도 없어 보입니다. 수급의 중추를 책임져야 하는 기관들이 힘이 없으니 외국인들이 교활하게 시장을 주물럭 거리고 있습니다.

결국 자금을 많이 쥐고 쥐락펴락하는 외인들이 보고자 하는 방향으로 가는 장세 흐름 입니다. 외인들은 딱히 신흥국 위기감 있다고 해서 우리증시에서 셀코리아를 펼칠 이유는 없습니다. 먹거리가 풍부하기 때문에 매일 매도만 하면서 떠나지는 않을 것입니다. 1차적인 위험성 지표들에 따른 관리차원의 매도는 완료 되었다고 했고, 더 이상 지속적인 외인매도로 시장을 크게 하락시키는 일은 많지 않을 듯 합니다.

물론 한동안 외국인 손아귀에 놀아나는 장세가 될 듯 합니다. 그래도 한가지 우리시장 너무 많이 하락해 이젠 싼 국면에 진입해 있다는 판단입니다. 그 어떤 호재보다 주가가 싼 가격대(지수)에 있다면 이보다 더 좋은 재료는 없습니다. 단기간에 낙폭 과대도 많이 되었고, 이로 인해 반등이 진행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이제 겁 먹지 말고 현금을 써야 할 시점에 다가 왔다고 했습니다.

거래소지수는 최악의 경우 전 저점 2220P정도 올 것이라고 했고, 코스닥지수는 750선이나 전 저점 740p선 사이 쌍 바닥권 저점 이라 했는데 금일 정확하게 저점 근처를 찍었습니다.

■ 투자전략
한 손에는 바이오주, 한 손에는 경협주였는데 경협주들이 지지선을 깨트려 경협주는 매도(절손도)하고 바이오주쪽에 집중했습니다. 그 결과 저점 매수는 잘 된 것으로 판단됩니다. 일부 남아있는 현대엘리 등 수익권 종목들은 절익 관리는 해주시기 바랍니다. 시장이 무너지고 패닉으로 치닫지 않는 이상 투매가 발생하고 공포가 오는 시점은 강하게 맞서서 싸워야 하는 좋은 매수시점입니다.

이 시점에서 무서워 도망가거나, 절손을 하는 국면은 압니다. 물론 좋은 종목과 아닌 종목의 선별은 기본이고, 이후 핵심주들은 강한 신념을 가지고 매집 진행해야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런 장세 일수록 물리더라도 확실한 종목의 저점 분할매수를 진행 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SBSCNBC 5STAR 김영구 대표의 추천종목 및 투자전략은 5스타 홈페이지 모바일 주식상담을 통해 무료 상담 받을수 있으며, 증권사 MTS(하나금융투자, 키움증권, 유진투자증권,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 KTB투자증권)를 통해서도 신청 후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5스타 홈페이지 및 주거래 증권사에서 5스타 서비스를 확인하시고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입력 : 2018-10-11 12:53 ㅣ 수정 : 2018-10-11 12:53

CNBCbiz팀기자 다른기사 [5스타전략] 명일 옵션만기 앞두고…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주요 시세

핫포커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