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경제

[생생연결] “우리 아이 맞은 백신에서도?”…비소 검출 여부 확인하려면

SBSCNBC 입력 : 2018-11-08 19:44수정 : 2018-11-08 19:54

SNS 공유하기


■ 비즈플러스 '생생연결' - 전화연결 : 엄중식 가천대 길병원 감염내과 교수

오늘(8일) 오전부터 BCG가 계속 실시간 검색어에 떠 있었죠. 신생아에게 접종하는 백신에서 우리 몸에 유해한 ‘비소’가 나와서 다들 놀라셨을텐데, 일단 식약처는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입장입니다. 그래도 부모님들은 걱정되실 겁니다. 안심해도 되는 건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Q. 우선 BCG 백신이 뭔가요?

Q. BCG 백신 접종하는 방법이 두 가지가 있는데, 이번에 비소가 검출된 건 뭔가요? 접종받은 아이들은 얼마나 됩니까?

Q. BCG 백신 자체가 아니라 첨부된 생리식염수에서 비소가 검출된 건데, 비소는 얼마나 유해한 물질이고, 얼마나 검출된 건가요?

Q. 이미 해당 BCG를 접종한 아이들은 괜찮은 건가요? 식약처에서는 걱정할 것 없다는 입장인데 왜 회수 조치를 한 걸까요?

Q. 우리 아이가 맞은 백신이 비소가 검출된 백신인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Q. 아직 BCG 백신을 맞지 않은 아이들도 걱정인데요. 이른바 '불주사'로 불리는 피내용 BCG 백신은 물량이 충분한 건가요?

Q. 부모들이 안심하고 백신을 접종할 수 있도록 하려면, 정부 차원의 어떤 대책이 필요할까요?

Q. 몇 달 전에 중국산 고혈압약 원료에서 발암물질 검출됐을 때도 보건당국의 수입약품 검역에 허점이 많다는 지적이 나왔는데, 별로 개선되는 게 없네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입력 : 2018-11-08 19:44 ㅣ 수정 : 2018-11-08 19:54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주요 시세

핫포커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