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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파일] ‘광군제·블프’ 우리는 왜 못할까?

신현상 기자 입력 : 2018-11-17 10:05수정 : 2018-11-17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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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취재파일

▶<신현상 / 진행자>
하루 매출액만 34조7천억 원.

세계 최대 쇼핑축제로 자리잡은 광군제가 올해 거둔 기록입니다. 

10년 만에 무려 4000배나 성장한 것으로, 삼성전자가 올해 3분기동안 거둔 매출액 65조4천억 원의 절반이 넘습니다.

조만간 있을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역시 전 세계 쇼핑객들이 고대하는 이벤트입니다.

우리나라도 광군제와 블랙프라이데이를 표방한 할인 행사를 열고 있지만 국내 소비자들에게 조차 외면 받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왜 우리는 광군제나 블랙프라이데이 같은 쇼핑 축제를 만들지 못하는지, 지금부터 짚어 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입력 : 2018-11-17 10:05 ㅣ 수정 : 2018-11-17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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