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시사

글로벌금융교육원, 금융전반에 대한 다양한 금융지식을 체계적으로 제공

온라인 뉴스팀 기자 입력 : 2019-01-03 10:17수정 : 2019-01-03 10:17

SNS 공유하기

오늘날 현대인들에게 금융상품은 의식주와 더불어 뗄 수 없는 필수요소 중 하나이다. 나에게 맞는 금융상품을 선택하고 활용하기 위해서는 금융지식을 함양해 금융을 바라보는 안목을 길러두는 것이 중요하다. 금융지식은 자신의 목적에 부합하는 금융상품을 찾거나 금융투자를 할 때 도움이 되며, 나아가 풍요로운 노후를 위한 금융생활을 설계하는데 네비게이션 역할을 한다. 특히 100세 시대를 맞이 하면서 금융 소비자 스스로 금융지식을 함양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생활금융 교육부터 고급 금융투자 교육까지, 금융전반에 관한 금융교육을 금융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추어서 체계적으로 가르치는 곳이 있어 스마트한 금융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미지글로벌금융교육원은 금융소비자 입장에서 어렵고 복잡한 다양한 금융교육을 알기 쉽게 제공한다. 임직원 모두가 한국어와 영어를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는 바이링구얼(bilingual)이며, 학식과 덕망을 갖춘 뉴욕 월가 출신의 글로벌 금융투자전문가들과 국내 금융투자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은행, 보험사, 증권사들의 각종 금융상품들에 대한 분석 및 활용방법, 보이스피싱 예방법, 신용등급관리방법 등 생활금융지식부터 월가의 금융투자 기법, 경제지표 해석방법, 투자분석방법. 실전금융투자 노하우 등 고급 금융투자 지식까지 금융 전반에 관한 다양한 재테크 지식과 성공적인 재테크를 위한 금융투자 마인드(mind: 정신)를 교육한다.

대한제국시대 구국의 일념으로 전 재산을 쏟아부어 의병을 일으켜 큰 승리를 거두었던 왕족출신의 독립 운동가 운강 이강년 의병대장(건국훈장 대한민국장 추서, 운강 이강년 국가기념관 개관)의 직계 증손이기도 한 글로벌금융교육원 이인숙 대표는 "모든 금융상품들은 장단점이 함께 존재하기 때문에 금융상품을 선정하기에 앞서 충분한 이해를 먼저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100세 시대에 노후대비를 위해서는 개인 차원에서의 재테크 교육이 필수적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글로벌금융교육원은 2018 금융투자교육 부문에서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중소벤처기업부 후원, 머니투데이 주최)에 선정되었으며, 수강등록은 글로벌금융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상시등록 할 수 있다.

온라인교육과정은 글로벌금융교육원 홈페이지에서 뿐만 아니라, 신세계백화점닷컴, SSG.COM, 네이버쇼핑, 위메프, 쿠팡 등 메이저 온라인 쇼핑몰들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입력 : 2019-01-03 10:17 ㅣ 수정 : 2019-01-03 10:17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주요 시세

핫포커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