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기타

[손바닥경제] “설 택배 배송 내용물 상하고 파손됐을땐?”

SBSCNBC 입력 : 2019-01-21 11:17수정 : 2019-01-21 14:56

SNS 공유하기


■ 경제와이드 이슈& '손바닥경제' - 김헌식 문화평론가

2019년을 시작한지가 엊그제 같은데요, 벌써 1월의 중반이고요 2주 뒤면 민족 대명절인 설입니다. 저는 벌써부터 설 선물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는데요, 설 선물 고르기 참 쉽지 않더라고요. 매번 바뀌는 명절 선물 트렌드로 인해서 많은 고민 하고 계실텐데요. 오늘 손바닥 경제에서 고민 덜어드리겠습니다. 자세한 이야기 전문가와 나눠보겠습니다.

Q. 2주 뒤면 대명절 '설' 입니다. 올 설 선물 트렌드부터 짚어주신다면요?

Q. 보통 2주전부터 선물을 많이 준비한다고 하더라고요, 올 설은 선물 사전예약 판매 많이 늘어난 편인가요?

Q. 사실 경제도 좋지 않고 하다보니 명절에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도 있고 설 선물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 많더라고요. 설 선물 가격대 어느정도로 준비 많이 하시나요?

Q. 1인가구가 늘어나면서 1인가구에 맞춰진 명절 선물도 참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어떤 선물들이 많습니까?

Q. 최근에 미세먼지가 심했잖아요, 그래서 그런지 삼한사미에 맞춰진 선물도 많더라고요?

Q. 대형마트나 백화점에서도 가성비를 중요시 해서 물건을 판매하시던데요? 가성비 좋은 선물세트 추천해주신다면요?

Q. 또 선물세트는 백화점이나 대형마트에서 많이 준비했는데 트렌드가 바뀌면서 이제는 편의점에서도 백화점에서 살 수 있는 만큼 가성비 좋은 선물을 내놓는다고요? 종류도 꽤 다양하다고 하던데요?

Q. 상품권으로 선물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트렌드 변화로 인해 백화점 상품권이 아니라 요즘은 모바일로도 상품권을 보낼 수 있다고합니다. 많이들 이용하는 편인가요?

Q. 사실 명절선물에 과대포장 논란이 있기도 하죠. 이번 설 선물에 과대포장 점검이 있다고 합니다. 이에따라 뽁뽁이나 이중 포장을 할 수 없을 경우 어떻게 처리해야합니까?

Q. 택배업계는 이제 본격적인 설 특수라고 하는데요. 선물 구입하시고 택배 보내신 분들 많으시죠? 이런 경우에 택배를 보내거나 받을 때 사고가 많이 나는 편인데요, 주의해야할 점 있을까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입력 : 2019-01-21 11:17 ㅣ 수정 : 2019-01-21 14:56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주요 시세

핫포커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