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시사

필리핀 친구 사귀기 특화…글로벌 소셜 채팅어플 ‘데이트글로브’ 출시

온라인 뉴스팀 기자 입력 : 2019-01-21 14:16수정 : 2019-01-21 14:16

SNS 공유하기

이미지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아시아 최고의 휴양지 필리핀은 골프, 스노쿨링 등 다양한 액티비티로 추운 겨울을 벗어나 따뜻한 날씨와 아름다운 바닷가를 즐기기 위한 여행객들로 늘고 있다.

또 필리핀은 저렴한 비용으로 영어 연수를 받을 수 있다는 이점 덕분에 대학생, 사회초년생, 직장인들의 관심이 높다. 최근 필리핀 등 해외 현지인과 대화를 하거나 친구를 만들 수 있는 헬로톡, 케이메이트, 미프와 같은 앱 서비스들이 인기를 끌면서 청장년층을 중심으로 필리핀 현지 친구 만들기, 언어교환에 대한 관심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아랍어, 프랑스어 등 다양한 외국어로 외국인과 대화도 할 수 있고 마닐라, 세부, 보라카이, 앙헬라스, 클락, 다바오, 카가얀 등 필리핀 도시와 휴양지 현지 친구를 추천 받을 수 있는 필리핀 기반 글로벌 소셜 채팅 어플 '데이트글로브 in 필리핀(이하 데이트글로브)'이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데이트글로브는 케이팝, 케이드라마 같은 한류 문화 콘텐츠의 전세계적인 인기에 힘입어 한국을 좋아하는 필리핀 출신 여성회원, 남성회원들과 대화를 하면서 영어도 배우고 펜팔처럼 대화 친구, 필리핀 여행 가이드 친구도 쉽게 만들 수 있다는 게 개발사측 설명이다. 게다가 필리핀에 있는 한국, 미국, 중국, 일본, 영국, 프랑스, 독일 등 다양한 국가의 회원들도 추천 받을 수 있어 필리핀 현지에서 외국인 친구를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데이트글로브는 영어를 못하더라도 필리핀 사람들과 쉽게 대화를 할 수 있도록 실시간 번역 기능을 추가한 것이 또 다른 특징이다. 또한 음성메시지, 동영상 메시지 기능도 지원하고 있어 외국어 발음 공부를 위한 음성채팅이 가능하며 동영상 메시지 기능을 이용하여 좀 더 실감나게 필리핀 현지 친구와 소통이 가능하다.

데이트글로브 관계자는 “데이트글로브는 필리핀 현지 마케팅 파트너와 협업하여 빠르게 필리핀 회원을 모집하고 있고 필리핀을 시작으로 베트남, 태국, 일본, 중국, 미얀마 등 아시아 주요 국가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했다.

글로벌 소셜 채팅 어플 데이트글로브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와 국내 앱마켓인 원스토어에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 

입력 : 2019-01-21 14:16 ㅣ 수정 : 2019-01-21 14:16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주요 시세

핫포커스

공지사항 더보기